베리타스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 생산 일시중단" 왜?

입력 Oct 11, 2016 07:37 AM KST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7

galaxy_03
(Photo : ⓒ인터넷 커뮤니티 뿜뿌 캡처)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생산을 일시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인터넷 커뮤니티에 돌아다니는 발화된 갤럭시 노트7.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의 생산을 일시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소식통에 따르면, 삼성전자 협력사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글로벌 물량을 책임지는 베트남 공장을 포함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 같은 조치를 취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10월 28일로 예정돼 있던 유럽 대륙 주요국과 인도 등 다른 시장에 대한 갤럭시노트7 공급 재개도 연기되는 등 차질을 빚을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특히 10일 공시를 통해 "갤럭시노트7 소손 발생으로 정밀한 조사와 품질 관리 강화를 위해 공급량 조정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국내 이동통신사들에도 판매 중단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4대 이동통신사 중 2위 AT&T와 3위 T-모바일은 갤럭시노트7의 판매와 교환을 전면 중단했으며, 4위 스프린트는 온라인 숍에서 이 제품을 내린 상태다. 미국 1위 이통사인 버라이즌의 온라인숍에는 '재고 없음'으로 표시된 상태로 온라인 판매가 일시 중단됐다.

이번 조치는 삼성전자가 9월 초 글로벌 리콜을 발표한 데 이어 9월 하순께부터 다시 새 갤럭시노트7에서 발화 사고가 발생했다는 보고가 국내외에서 잇따른 데 따른 대응으로 보인다.

새 갤럭시노트7의 발화 사례로 지금까지 주요 언론매체 보도 등을 통해 알려진 것은 미국 5건, 한국 1건, 중국 1건, 대만 1건 등이다.

이 중 해외 사례 7건에 대해서는 조사결과 발표가 나오지 않았고, 한국에서 발생한 1건은 삼성전자가 SGS 코리아 기흥시험소와 한국산업안전기술원(KTL)에 조사를 의뢰해 "강한 외부 충격이나 눌림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는 조사결과가 공개됐다.

오피니언

기고

샬롬나비 논평, "브렉시트, 영국 선교와 영

샬롬나비는 브렉시트에 대한 논평을 발표하고 "영국 저소득층의 쇠퇴한 삶의 상황이 초래한 브렉시트는 기독교이후 시대 영국을 위한 복음전도와 선교의 새로운 기

많이 본 기사

송태근 목사 "한국교회, 축적된 비본질적인 것들 걷어내고 예수만 남겨야"

종교개혁 특집 두번째 인터뷰는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와 진행했다. 송 목사는 교회에 축적된 비본질적인 것들을 걷어내는 것이 종교개혁의 정신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