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권혁주, 바이올리니스트 아름다운 선율 추모 영상

입력 Oct 13, 2016 12:31 AM KST

#권혁주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피아니스트 손열음

hyukju
(Photo : ⓒ고 권혁주 페이스북)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 씨가 12일 오전 부산의 한 택시에서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던져주고 있는 가운데 그를 추모하는 영상이 공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가 12일 오전 부산의 한 택시 안에서 숨진 채 발견돼 충격을 던져주고 있는 가운데 생전 권혁주와 가까웠던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과거 권혁주와 합주한 영상을 공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권혁주의 죽음을 추모하며 손열음이 SNS를 통해 공유한 영상에는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와 자신이 한 교회에서 합주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해당 영상에서 권혁주는 강약의 조화 속에 힘이 넘치면서도 부드러운 선율을 유감없이 보여주며 천재 바이올리니스트의 면모를 드러냈다.

한편 권혁주는 사망 하루 직전인 11일에도 자신의 SNS을 통해 팬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었다. 그가 미지막 게시물은 "해운대 첫 커피"라는 글과 함께 게재된 커피잔 사진이었다. 현재 정확한 사인은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경찰은 부검을 통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1985년 서울에서 출생한 권혁주는 차이코프스키음악원을 졸업했다. 2005년 제2회 금호음악인상, 2004년 제2회 러시아 국제 파가니니 바이올린 콩쿠르 1위, 2004년 제7회 칼 닐센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 우승, 2002년 제3회 Yampolsky 국제 콩쿠르 그랑프리, 멘델스존 특별상 등을 수상했다. 안양대학교에서 교수로 근무했다. 아래는 바이올리니스트 권혁주와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지난 2013년 한 교회에서 합주한 영상.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기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교제이다. 하나님과 교제할 때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과 그 사랑에 접근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이 본 기사

이낙연 국무총리, 교단장들 만나 "동성혼은 시기상조"

이낙연 국무총리가 개신교 주요 교단을 대표하는 교단장들과의 만남에서 "동성혼 개헌은 시기상조"라고 밝혔다고 국민일보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