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오늘날씨 미세먼지 농도 짙음...내일 비 소식도

입력 Oct 15, 2016 06:39 AM KST

#오늘날씨 #미세먼지 #비

dust
(Photo : ⓒ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 갈무리)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가 사흘 연속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돼 호흡기 질환 등을 앓는 이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15일 전국 대부분 지방에 안개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도 '나쁨' 수준을 보여 호흡기 질환 등을 앓는 이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15일 오전 6시 기준 한국환경공단에 의하면, 현재 서울 등 수도권은 84마이크로그램을 보이고 있으며 전북 익산이 156마이크로그램, 청주 136마이크로그램을 보이며 종일 먼지의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레인 16일에도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이다가 한 때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또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비가 내리겠다. 새벽 전남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낮에는 전국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예상되는 강수량은 남해안에 최고 60mm, 그밖에 남부지방에 10에서 40, 강원 남부와 충청, 경북 북부에 5에서 20, 서울 등 수도권에는 5mm 안팎이다. 비는 이날 밤 늦게 그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기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교제이다. 하나님과 교제할 때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과 그 사랑에 접근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이 본 기사

이낙연 국무총리, 교단장들 만나 "동성혼은 시기상조"

이낙연 국무총리가 개신교 주요 교단을 대표하는 교단장들과의 만남에서 "동성혼 개헌은 시기상조"라고 밝혔다고 국민일보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