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오늘날씨 미세먼지 농도 짙음...내일 비 소식도

입력 Oct 15, 2016 06:39 AM KST

#오늘날씨 #미세먼지 #비

dust
(Photo : ⓒ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 갈무리)
▲수도권 미세먼지 농도가 사흘 연속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돼 호흡기 질환 등을 앓는 이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15일 전국 대부분 지방에 안개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도 '나쁨' 수준을 보여 호흡기 질환 등을 앓는 이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15일 오전 6시 기준 한국환경공단에 의하면, 현재 서울 등 수도권은 84마이크로그램을 보이고 있으며 전북 익산이 156마이크로그램, 청주 136마이크로그램을 보이며 종일 먼지의 농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모레인 16일에도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보이다가 한 때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또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비가 내리겠다. 새벽 전남과 제주도를 시작으로 낮에는 전국적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예상되는 강수량은 남해안에 최고 60mm, 그밖에 남부지방에 10에서 40, 강원 남부와 충청, 경북 북부에 5에서 20, 서울 등 수도권에는 5mm 안팎이다. 비는 이날 밤 늦게 그칠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기고

<역사적 예수 연구 시리즈> 섬기는 자로서

여태까지 역사적 예수는 주로 전통교회와 신학에서 대속자, 구속주의 관점에서 다루어졌다. 그것이 기독교 신앙의 핵심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면서 전통교회는 구세

많이 본 기사

백지영, 세월호 리본구름과 함께 남긴 글 주목

가수 백지영이 23일 세월호 리본구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했다. 백지영은 세월호 리본구름을 공유하며 성경 말씀을 인용했다. 세월호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