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나쁨'...마스크 착용 조치

입력 Oct 15, 2016 07:41 AM KST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tinydust
(Photo : ⓒ케이웨더 홈페이지 갈무리)
▲15일 케이웨더 대기오염 통보문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이 안정한 고기압 내에서 정체하고 축척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오전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북도는 ‘나쁨’ 단계, 남부지방(전라북도 제외)은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고, 오후에는 전국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15일 케이웨더 대기오염 통보문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이 안정한 고기압 내에서 정체하고 축척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오전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북도는 '나쁨' 단계, 남부지방(전라북도 제외)은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고, 오후에는 전국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며 구름으로 인한 일사 차단 효과가 작아 '높음'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내일 15일에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대기 정체가 해소됨에 따라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줄어 전국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흐린 하늘을 보이며 구름으로 인한 일사 차단 효과가 크게 나타나 '보통'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모레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의 대기흐름이 원활하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오염물질이 적어 전국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구름사이로 일사가 통과하여 '높음'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기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교제이다. 하나님과 교제할 때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과 그 사랑에 접근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이 본 기사

이낙연 국무총리, 교단장들 만나 "동성혼은 시기상조"

이낙연 국무총리가 개신교 주요 교단을 대표하는 교단장들과의 만남에서 "동성혼 개헌은 시기상조"라고 밝혔다고 국민일보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