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나쁨'...마스크 착용 조치

입력 Oct 15, 2016 07:41 AM KST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tinydust
(Photo : ⓒ케이웨더 홈페이지 갈무리)
▲15일 케이웨더 대기오염 통보문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이 안정한 고기압 내에서 정체하고 축척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오전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북도는 ‘나쁨’ 단계, 남부지방(전라북도 제외)은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고, 오후에는 전국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15일 케이웨더 대기오염 통보문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이 안정한 고기압 내에서 정체하고 축척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오전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북도는 '나쁨' 단계, 남부지방(전라북도 제외)은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고, 오후에는 전국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며 구름으로 인한 일사 차단 효과가 작아 '높음'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내일 15일에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대기 정체가 해소됨에 따라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줄어 전국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흐린 하늘을 보이며 구름으로 인한 일사 차단 효과가 크게 나타나 '보통'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모레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의 대기흐름이 원활하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오염물질이 적어 전국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구름사이로 일사가 통과하여 '높음'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평양 봉수교회 앞뜰에서 촛불예배를

촛불 시민혁명으로 민주주의의 새 기원을 이룬 지금 평화통일을 위한 과정도 준비하여 나라다운 나라를 만들기를 바라는 기대를 담은 평화통일 칼럼글입니다.

많이 본 기사

성락교회 사태 본질은? 김기동 목사 X파일이란...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원로목사의 담임목사 복귀로 분란에 휩싸인 성락교회 원로 김기동 목사의 X-파일 의혹의 사실 관계를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