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미세먼지·초미세먼지 농도 '나쁨'...마스크 착용 조치

입력 Oct 15, 2016 07:41 AM KST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tinydust
(Photo : ⓒ케이웨더 홈페이지 갈무리)
▲15일 케이웨더 대기오염 통보문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이 안정한 고기압 내에서 정체하고 축척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오전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북도는 ‘나쁨’ 단계, 남부지방(전라북도 제외)은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고, 오후에는 전국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15일 케이웨더 대기오염 통보문에 따르면,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는 가운데 유입된 대기오염 물질이 안정한 고기압 내에서 정체하고 축척돼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오전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북도는 '나쁨' 단계, 남부지방(전라북도 제외)은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고, 오후에는 전국 '한때 나쁨'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며 구름으로 인한 일사 차단 효과가 작아 '높음'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내일 15일에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겠다. 대기 정체가 해소됨에 따라 대기오염 물질의 양이 줄어 전국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단계가 되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이 낮 동안 대체로 흐린 하늘을 보이며 구름으로 인한 일사 차단 효과가 크게 나타나 '보통'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모레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의 대기흐름이 원활하고, 국외에서 유입되는 오염물질이 적어 전국의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단계를 보이겠다.

자외선 지수는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구름사이로 일사가 통과하여 '높음' 단계가 되겠습니다. 일 최고 오존 농도는 전국의 대기 순환이 원활하여 오존 생성이 활발하지 못해 '보통' 단계가 되겠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가 살아났다 무덤의 옷을 벗겨라!

예수께서는 죽음을 이긴 능력을 갖고 계신다. 나사로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리셨을 뿐만 아니라 그분 자신도 부활하셨다. 그분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오

많이 본 기사

[기고] 예수님은 이혼에 대해 무어라 말씀하셨나?

예수님은 결혼한 사람들이 “한 몸”이라는 사실을 강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이혼의 사유로 거론되는 음행의 경우에도 이혼을 ‘허용’하셨지 ‘명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