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브로콜리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왜? 엽산 풍부

입력 Oct 15, 2016 09:26 AM KST

#브로콜리 치매예방 #브로콜리 엽산

brocolie
(Photo : ⓒ베리타스 DB)
▲치매예방에 브로콜리 만큼 좋은 음식이 또 있을까? 치매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진 브로콜리.

치매예방에 브로콜리 만큼 좋은 음식이 또 있을까? 치매예방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진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치매 예방에 좋은 '엽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임신 부부의 영양제로 더 잘 알려져 있는 게 사실이지만 이 엽산은 치매예방에도 좋은 음식이다.

브로콜리 말고도 치매예방에 도움이 되는 좋은 음식으로 연어도 꼽힌다. 연어는 오메가3가 풍부해 두뇌 작용을 활발하게 만든다. 고도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DHA 함유량이 높아 뇌신경 기능 활성화에 효과적이다.

치매 예방 식품을 매번 챙겨먹기 번거롭다면 엽산과 같은 비타민을 영양제 형태로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엽산이 풍부히 함유된 비타민을 섭취할 경우 브로콜리 등 음식을 섭취하는 것 보다 섭취량 면에서는 더 나을 수도 있다.

오피니언

연재

생명살림 목회이야기(7) 충북 음성 농민교회

충북 음성의 농민교회 김재철 목사는 부임 후 16년 동안 묵묵히 농촌 목회에 전념했습니다. 부임 초기 대다수의 성도들은 노인이었지만, 지금은 젊은 성도들이 더 많

많이 본 기사

송태근 목사, 손해보더라도 강해설교 고집하는 이유

한국교회 대표적인 강해설교가 송태근 목사(삼일교회)가 자신이 강해설교를 고집하는 이유를 밝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설교인 강해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