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베리타스

포기하고 싶을 때 봐야할 성경구절 10가지

입력 Oct 19, 2016 03:49 AM KST
bible_02
(Photo : ⓒpixabay)
▲포기하고 싶을 때 봐야할 성경구절 10가지

인생을 살다보면 포기하고 싶을 때가 있다. 쉽게 포기하는 이유로 조급함이 손꼽히는데 어떤 상황에 대해 인내심을 갖고 기다릴 때 사실 더 좋은 결과가 도출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 객원 칼럼니스트이자 침례교 목사인 마크 우즈(Marks Woods) 목사는 최근 칼럼에서 인내심에 관한 10가지 성경구절을 소개했다. 포기하고 싶을 때 봐야할 성경구절들이다.

마크 우즈 목사는 칼럼에서 "인내는 과소평가되는 덕목이다. 그러나 인내는 모든 위대한 성취의 핵심에 있다. 정체되어 보이는 올림픽 선수들도 계속적인 훈련을 통해서 눈에 띄는 기록이 나올 때까지 몸을 만든다. 피아니스트들은 연주 노트에 이러한 감정을 싣는다. 마음과 근육이 완벽한 조화를 이룰 때까지 매일 매일 연습한다"면서 말문을 열었다.

우즈 목사는 "자녀들과 행복하고 좋은 동일한 관계성을 가진 부모들은 아이들이 성질을 부리거나 이해를 못하거나 머리카락이 쭈뼛 서는 무모한 장난을 해도 받아준다. 또 인내는 연구나 훈련, 개선 등 훌륭한 일을 이루는데 도움을 준다. 시험을 견디게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심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가 다른 이들을 받아들이고 다른 이들도 우리를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준다. 그리고 우리가 기다릴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아래는 마크 우즈 목사가 소개한 인내에 관한 10가지 성경구절이다.

1. 잠언서 19장 11절

"노하기를 더디 하는 것이 사람의 슬기요 허물을 용서하는 것이 자기의 영광이니라."

2. 잠언서 25장 15절

"오래 참으면 관원도 설득할 수 있나니 부드러운 혀는 뼈를 꺾느니라."

3. 전도서 7장 8절

"일의 끝이 시작보다 낫고 참는 마음이 교만한 마음보다 나으니."

4. 로마서 2장 4절

"혹 네가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너를 인도하여 회개케 하심을 알지 못하여 그의 인자하심과 용납하심과 갈이 참으심의 풍성함을 멸시하느뇨."

5. 고린도후서 6장 6절

"우리는 순결과 지식과 끈기와 착한 마음을 가지고 성령의 도우심과 꾸밈없는 사랑과."

6. 골로새서 3장 12절

"그러므로 너희는 하나님이 택하사 거룩하고 사랑 받는 자처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오래 참음을 옷 입고."

7. 디모데전서 1장 16절

"그러나 내가 긍휼을 입은 까닭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내게 먼저 일체 오래 참으심을 보이사 후에 주를 믿어 영생 얻는 자들에게 본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8. 히브리서 6장 12절

"게으르지 아니하고 믿음과 오래 참음으로 말미암아 약속들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을 본받는 자 되게 하려는 것이니라."

9. 야고보서 5장 10절

"형제들아 주의 이름으로 말한 선지자들을 고난과 오래 참음의 본으로 삼으라."

10. 베드로후서 3장 15절

"또 우리 주의 오래 참으심이 구원이 될 줄로 여기라 우리가 사랑하는 형제 바울도 그 받은 지혜대로 너희에게 이같이 썼고."

관련기사

오피니언

기자수첩

[시국논평] 국민은 힘들다, 어서 내려오라

3일 저녁 서울 도심 거리는 촛불의 물결이었습니다. 촛불집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온갖 불편을 마다하지 않고 집회에 참여했는데요, 실로 무서운 정치가 호랑이 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