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미성년자 김유정 키스신에 방심위 구르미 제재 조치

입력 Oct 19, 2016 09:20 PM KST

#김유정 키스신 #김유정 미성년자 #방심위

youjung
(Photo : ⓒ'구르미 그린 달빛' 방송 영상 캡처)
▲남장 여자인 홍라온(김유정 분)이 자신이 여성임을 들키지 않기 위해 가슴을 싸매는 장면이다.

19일 방송통신심의위회(이하 방심위)가 <구르미 그린 달빛>에 권고 조치를 내렸다. 이날 오후 방심위는 서울 양천구 목동 방송회관에서 열린 정기회의에서 <구르미 그린 달빛> 여주인공인 미성년자 김유정의 노출신과 키스신에 대해 권고 조치했다. 해당신들이 청소년들에게 유해한 내용이라는 이유에서다.

방심위는 어린이와 청소년 출연 관련 보호조항인 제 45조 출연 제 1항 6항을 근거로 "근본적으로 따지면 노출과 키스 장면이 대본에 있다면 미성년자 캐스팅 자체가 잘못됐다. 성인 배우가 했다면 전혀 문제 없는 장면"이라며 해당 조치를 내렸다.

문제의 장면은 남장 여자인 홍라온(김유정 분)이 자신이 여성임을 들키지 않기 위해 가슴을 싸매는 장면(8월 22일 방송분)과 사랑하는 이영(박보검 분)과의 노골적인 키스신(9월 22일 방송분) 등이었다.

김유정은 현재 만 16세로 방송규정상 만 19세 이하는 미성년자로 규정하고 있기에 성인이 펼치는 노출 및 키스신 등은 제약 받게 된다.

앞서 김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르미 종방연 소감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김유정은 "우리의 김형 그리고 나의 왕자님. 함께 웃고 즐거울 수 있어 행복한, 오늘도 볼 수 있어 행복한 소중한 나의 벗들"이라는 글과 함께 '구르미' 복장을 입은 사진을 게시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가 살아났다 무덤의 옷을 벗겨라!

예수께서는 죽음을 이긴 능력을 갖고 계신다. 나사로를 죽은 자들 가운데서 살리셨을 뿐만 아니라 그분 자신도 부활하셨다. 그분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기 위해서 오

많이 본 기사

[기고] 예수님은 이혼에 대해 무어라 말씀하셨나?

예수님은 결혼한 사람들이 “한 몸”이라는 사실을 강조하셨습니다. 그래서 이혼의 사유로 거론되는 음행의 경우에도 이혼을 ‘허용’하셨지 ‘명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