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베리타스

한국여성신학회 송년학술제, "여성혐오 너머의 세상"
12월3일(토) 오전 경동교회 장공채플실에서 열려

입력 Nov 14, 2016 03:42 PM KST
여성신학회 송년학술제
(Photo : ⓒ 한국여성신학회)
▲2016년 한국여성신학회 송년학술제 “여성혐오 너머의 세상”의 포스터

한국여성신학회(회장 이숙진 교수)는 12월3일(토) 오전 10시부터 서울 중구 장충단로 소재 경동교회 장공채플실에서 2016년 한국여성신학회 송년학술제를 개최한다. 주제는 "여성혐오 너머의 세상"이며 "2016년 강남역 사건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서 재점화된 여성혐오의 문제와 그 현상을 진단하고 여성신학적 관점에서 비판적인 제언을 하고자" 한다.

1부에서는 구약성서학 학자인 이경숙 교수와 신약성서학 학자인 최영실 교수와 함께 이 시대의 여성신학적 성서 읽기와 그 전망에 대해 논의한다. 2부에서는 한국성폭력 상담소의 최란 사무국장과 함께 강남역 살해사건에서 드러난 한국 사회의 여성차별과 혐오, 이에 대한 여성들의 집단행동과 인식 변화 과정에 대한 현장의 소리를 듣고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아래는 2016년 한국여성신학회 송년학술제의 개요이다.

주제: "여성혐오 너머의 세상"

일시: 12. 3(토) 10:00

장소: 경동교회 장공채플실(중구 장충단로 204, www.kdchurch.or.kr 약도 참조)

오시는 길: 전철 2,4,5호선 동대문역사문화공원 4번 출구, 3호선 동대입구역 3번 출구

<강연>

1부

이경숙 이화여대 명예교수 - "광야에서 희망의 땅으로: 아시아 성서해석의 현재와 미래"

최영실 성공회대 명예교수 - "성서가 여성을 죽여?"

2부

최 란 한국성폭력상담소 사무국장 - "2016년 한국사회와 여성혐오-반성폭력 운동의 현장"

오피니언

기고

[기고] 당신은 예수님을 위해 어떤 위험을

룻은 나오미의 말을 듣고 당시로서는 생명을 건 모험을 했다. 우리는 오늘날 예수님을 위해 무슨 위험을 감수할 각오가 되어 있는가? 선교사가 될 각오를 하지는 못하

많이 본 기사

목회자 사모를 보호해주는 방법 5가지

영국 기독교신문 크리스천투데이의 패트릭 마빌로그(Patrick Mabilog)는 최근 "목회자 사모를 사역의 압력으로부터 보호해주는 5가지 방법(5 ways to protect a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