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주진우 기자, 검찰에 이유있는 항의 '재치'

입력 Nov 29, 2016 02:46 PM KST

#주진우 기자 #주진우 항의

joojmwoo
(Photo : ⓒ주진우 기자 페이스북 갈무리)
▲주진우 기자(시사IN)가 검찰의 대면조사 요구를 끝내 거부한 박근혜 대통령과 무능한 검찰에 해학적인 이유있는 항의를 하는 재치를 발휘해 이목을 끌었다.

주진우 기자(시사IN)가 검찰의 대면조사 요구를 끝내 거부한 박근혜 대통령과 무능한 검찰에 해학적인 이유있는 항의를 하는 재치를 발휘해 이목을 끌었다.

주진우 기자는 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아래와 같은 글을 남겼다.

'검사님들, 앞으로 저 부르지 마세요. 못 나가요. 피부 관리 일정상 어려움이 있으니까요. 건도 안 되는 사건을 박근혜가 직접 고소했다는 이유로 저를 세 번이나 소환조사하더니.... 하기야 대통령이 법을 무시하고 헌법을 유린하는데 '검새님'들이 법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대통령님, 검사님 법이라는 게 있어요. 잘 모르시겠지만...."

박 대통령의 피부관리 비결관련 영상 캡처와 함께 올린 이 같은 글은 박 대통령에게 대면조사를 거부당한 검찰을 애둘러 비판한 것으로 보인다.

오피니언

연재

생명살림 목회이야기(7) 충북 음성 농민교회

충북 음성의 농민교회 김재철 목사는 부임 후 16년 동안 묵묵히 농촌 목회에 전념했습니다. 부임 초기 대다수의 성도들은 노인이었지만, 지금은 젊은 성도들이 더 많

많이 본 기사

송태근 목사, 손해보더라도 강해설교 고집하는 이유

한국교회 대표적인 강해설교가 송태근 목사(삼일교회)가 자신이 강해설교를 고집하는 이유를 밝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공부하는 설교인 강해설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