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김종태 국회의원, 촛불집회 종북 운운 논란

입력 Nov 30, 2016 07:18 AM KST

#김종태 국회의원 #촛불집회 종북

kimjongtae
(Photo : ⓒ김종태 국회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김종태 국회의원과 박근혜 대통령.

새누리당 김종태 국회의원이 촛불집회 종북 운운 발언으로 논란을 사고 있다. 동아일보는 새누리당 김종태 국회의원이 지난 29일 주말 촛불집회를 두고 "좌파 종북 세력이 조직적이고 치밀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30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김 의원은 29일 의원총회에서 해당 발언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김종태 국회의원은 현재의 촛불시위는 "평화시위가 아니"며 "분대 단위로, 지역별로 책임자를 다 정해 시위에 나온다. 오후 8시 1분간(지난 주말 촛불집회시) 불을 끈 것도 (그 세력이)조직적으로 리드한 것"이라고 말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이 밖에도 김종태 국회의원은 "저 사람들(좌파 종북 세력)은 조직과 자금을 다 준비했다. 여기에 당하면 안 된다"고 주장했으며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는 "흠집 없는 사람 어디 있느냐. 좌파와 언론이 선동한 것"이라고 주장했다고도 이 매체는 보도했다.

한편 김종태 국회의원은 육군3사관학교 출신으로 육군3사관학교 생도대장, 육군제15보병사단 사단장, 육군 교육사령부 부사령관, 국군기무사령부 사령관 등을 역임했으며 2선(19대, 20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거짓 가르침과 거짓 교사를 처리할 3

복음중심적 교회는 거짓 가르침과 거짓 교사를 분별하고 그들을 엄히 꾸짖으며 배격해야 합니다. 진정한 복음은 우리를 정결하게 만들며 진정한 구원의 믿음에 동반

많이 본 기사

교회 사역자 사례비 얼마면 적당할까요?

부교역자 등 교회 사역자가 돈 얘기를 꺼내면 교회 관계자들로부터 마치 삯군을 보는 듯한 따가운 시선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