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김종태 국회의원, 말말말...네티즌 이유있는 분노

입력 Nov 30, 2016 11:53 AM KST

#김종태 국회의원 #김종태 말말말

kimjongtae
(Photo : ⓒ김종태 국회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김종태 국회의원과 박근혜 대통령.

김종태 국회의원이 촛불집회의 담긴 국민들의 선한 뜻을 더럽히는 발언을 해 구설수에 올랐다. 동아일보 보도에 따르면, 김종태 국회의원은 지난 29일 의원총회에서 주말 촛불집회를 두고 "좌파 종북 세력이 조직적이고 치밀하게 움직이고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김종태 국회의원이 종북 운운에 상주 출신 시민들 중 일부는 김종태 국회의원의 페이스북의 최신 게시물에 댓글을 다는 등 이유있는 분노를 표출하고 있다.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난 상주출신이고 대학가기전까지 20년을 상주시에서 살았습니다. 여태 그게 한번도 부끄러운적이 없었는데, 오늘 당신때문에 그게 부끄럽습니다. 상식을 벗어난 기준에 그것마저도 부합하지 않은 대통령에게 그만 내려오라고 국민의 뜻을 표현하는걸 어떻게 종북세력에게 홀린 어리석은 사람으로 몰 수 있습니까? 언제까지 보수라 자칭하는 당신들의 뜻에 부합하지 않으면 북한과 연결짓는 그 프레임을 벗어나지 못할겁니까?"라고 전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정신 이상한 사람이 많군요 많은 촛불 민심이 그렇게 보이니 정신병원으로 가시게나"라고 했으며, "아무리그래도 지금 국민들 행동을 종북세력운운이라니"라며 김종태 국회의원의 발언을 문제삼았다.

이 밖에도 "나는 김정은 경멸하는데 촛불집회 나갔거든? 내가 종북으로 보이냐? 새누리당이 할 수 있는건 항상 종북타령 종북타령.. 진짜 무능하다니까"라는 댓글을 달며 항의하는 유저도 있었다.

한편, 김종태 국회의원은 경상북도 상주 출신으로 육군3사관학교 생도대장, 육군제15보병사단 사단장, 육군 교육사령부 부사령관, 국군기무사령부 사령관 등을 역임했으며 2선(19대, 20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거짓 가르침과 거짓 교사를 처리할 3

복음중심적 교회는 거짓 가르침과 거짓 교사를 분별하고 그들을 엄히 꾸짖으며 배격해야 합니다. 진정한 복음은 우리를 정결하게 만들며 진정한 구원의 믿음에 동반

많이 본 기사

교회 사역자 사례비 얼마면 적당할까요?

부교역자 등 교회 사역자가 돈 얘기를 꺼내면 교회 관계자들로부터 마치 삯군을 보는 듯한 따가운 시선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