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표창원 삿대질 장제원 의원, "하나님께 삿대질 마세요"

입력 Dec 02, 2016 01:22 PM KST

#장제원 삿대질 #하나님 #표창원

jangjaewon_02
(Photo :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장제원 의원이 자신의 SNS를 통해 표창원 트위터에 올라온 삿대질 영상에 반박하며 표 의원 역시 삿대질을 했다고 주장했다.

표창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1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장제원 의원의 삿대질 영상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가운데 장제원 의원의 또 다른 사진 한장이 이목을 끌고 있다.

앞서 장제원 의원은 표창원 의원 역시 자신에게 삿대질을 했다며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 장의 사진을 올린 바 있다. 장제원 의원이 표 의원의 삿대질이라고 주장하는 이 사진에서 표 의원은 누군가를 향해 손을 들어 가리키며 발언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사진에서 표 의원은 손가락으로 특정 대상을 가리키는 삿대질과는 좀 거리가 있어 보인다. 오른손을 들고 있는 표 의원의 손은 펴져 있었고 손바닥은 하늘을 향해 있기 때문.

그러나 장제원 의원은 이 사진과 함께 "표창원 의원이 제게 삿대질하는 사진입니다. 현재 인터넷에서는 마치 일방적으로 제가 표창원의원에게 막말하고 삿대질 한 것처럼 묘사되고 있어 이 사진을 올립니다"라고 밝혔다.

jangjaewon_03
(Photo :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 갈무리)
▲표창원 의원(더불어민주당)이 1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장제원 의원의 삿대질 영상이 화제를 모은 바 있는 가운데 장제원 의원의 또 다른 사진 한장이 이목을 끌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해당 사진 게시물에 "이게 어떻게 삿대질이냐"는 반응을 보이며 장제원 의원 페이스북에 올라온 또 다른 사진을 지목하며 장제원 의원이 말하는 그 삿대질을 하지 말라고 지적하고 있다.

지난 27일 장제원 의원이 올린 이 사진은 한 교회 강단에 올라 발언하고 있는 장제원 의원의 모습이 담겨있다. 장제원 의원은 한쪽 손을 위로 들어 올리며 발언하고 있는 모습이다. 해당 게시물에는 "하나님께 삿대질 하지 마십쇼" "삿대질 하지 마시죠?" "하나님께 삿대질하시네요" "어디서 감히 주님께 삿대질을!" "하나님께서 화내십니다. 삿대질 하지마세요" 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잠잠히 있다고 아무 것도 안 하는 것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 앞에서 가만히 있으라는 말씀을 듣는다. 그러나 그와 같은 난관 앞에서 가만히 있으라는 말씀은 아무 것도 하지 말라는 뜻이 아니다. 그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