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기쁨을 키우는 7가지 방법
척 스윈돌(Chuck Swindoll)

입력 Dec 12, 2016 08:04 AM KST
joy
(Photo : ⓒbiblestudytools.com)
▲기쁨을 배양하려면 어떤 습관을 길들여야 할까요?

당신의 하루 일상 속에서 기쁨을 더 얻길 원하는가? 기쁨을 키워라! 기쁨은 하루의 사건들을 영원의 관점으로 바라볼 때 생겨난다. 의도적으로 이렇게 할 때 당신은 오늘을 분명히 다르게 보게 될 것이다. 더 많은 기쁨과 하나님께서 당신의 인생을 주관하신다는 확신을 더 크게 갖게 될 것이다.

1. 당신이 하나님을 믿는 이유를 그분과 함께 반복해서 확인해라. 지금 당신이 그분의 어떤 속성을 가장 좋아하는 지를 그분께 말하라. 성경 속의 찬양을 그분께 읽어드려라. 시편103편1절부터 시작하면 좋다("내 영혼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내 속에 있는 것들아 다 그의 거룩한 이름을 송축하라"). 다른 성도들과 함께 감사의 기도를 올리면서 그분의 성품에 대해 기뻐하라.

2. "기쁨의 일기"를 써라. 당신이 기뻐해야 할 이유와 당신의 일상 속에서 마주 친 하나님의 풍성함을 기억나게 하는 일들을 적어라. 그리고 기도하며 걸을 때 주은 이파리를 일기장 속에 눌러 넣거나 기억할 때마다 기쁨이 느껴지는 사람의 사진도 끼워 넣으면 좋겠다. 생각을 크게 해라 - 당신의 일기는 열 때마다 당신에게 기쁨의 물결을 선사하는 "기쁨 상자"나 "기쁨 서랍"이라고 생각하라.

3. 유쾌한 사람들 곁에 있어라. 기쁨은 전염된다. 그래서 생활 자체에서 하나님에 대한 확신을 드러내는 친구들과 관계를 구축하라.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기쁨이 계속 커지도록 서로를 위해 기도하라.

4. 인생의 도전과 시련을 구원사적 관점으로 바라보라. 하나님은 당신의 인생의 난관들을 의미 없이 보내버리는 것이 아니라 당신 안에 그분의 성품을 기르는데 사용하신다. 로마서5장3-4절("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다")과 야고보서1장2절("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을 묵상하라. 고난을 생산적으로 처리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다. 당신에게 닥친 가장 가혹한 시련을 하나님의 선물로 여기면, 기쁨이 조용히 다가오게 된다.

5. 찬양과 감사가 습관이 되게 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필요를 충족시켜주셨는가? 그분을 찬양하라! 고난을 겪는 중에 하나님께서 당신 곁에서 일하시는 것을 목격할 기회가 있었는가? 그분께 감사하라! 기쁨은 감사하는 마음과 호응하는 마음으로부터 솟아난다. 밤에 잠자리에 들기 전에 "기쁨의 일기장"에 3-5개 정도의 감사할 일들을 써넣어라. 그것이 습관이 되도록 하고, 기쁨의 태도가 자리잡아가는 것을 바라보라.

6. 당신의 마음을 음악으로 채워라. 당신을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에로 인도하는 음악을 듣고 노래하며 묵상하라.

7.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라. 투자전문가들은 고객들에게 주식시장의 일일 시황에 대해 일희일비하지 말라고 충고한다. 장기적인 안목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오늘 믿을 수 없는 고난이 닥쳤는가? 당신의 잠재 능력이 고갈되었는가? 아니면, 만족스런 안정을 누리고 있는가? 오늘 무슨 일이 일어나든지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라. 하나님께서 여전히 당신의 인생을 책임지고 계시며, 당신 안에 그분의 성품을 신실하게 개발하고 계시다는 것을 기억하라.

기억하라, 기쁨은 하루의 사건들을 영원의 관점으로 바라볼 때 생겨난다. 하나님께서 당신의 세세한 일상들을 돌보고 계신다(로마서8:28). 하나님께서 당신의 모든 요청을 듣고 계신다(시편116:1). 그분의 기쁨이 당신의 힘이 될 것이다(느헤미야8:10). 이것을 믿어라.

기사출처:

http://www.biblestudytools.com/bible-study/topical-studies/7-ways-to-cultivate-joy.html

오피니언

일반

아멘과 할렐루야의 타락

"내가 어릴 때 다닌 교회에서는 예배 시간에 할렐루야나 아멘 등을 거의 외치지 않았다. 1973년 빌리그래함 여의도 집회 설교를 보아도 아멘이나 할렐루야가 없다. 모..

많이 본 기사

김동호 목사, "2차 항암주사 맞았다" 항암 치료 근황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가 지난 5일 자신의 SNS를 통해 항암 치료 근황을 전했습니다. 김 목사는 "2차 항암주사를 맞았다"면서 "첫 번째는 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