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반기문 신천지 연관 의혹 해명 요구 나와

입력 Jan 04, 2017 10:42 AM KST

#반기문 신천지 #반기문 해명 요구

bankimoon_1229
(Photo : ⓒCBS 노컷뉴스 보도화면 캡처)
▲신천지가 유력 대선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반기문 UN사무총장과의 친분을 내세우는 등 정치권을 기웃거리며 '친반' 줄타기를 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대선 유력 후보인 반기문 UN 사무총장에 대해 신천지 연관 의혹을 해명하라는 요구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신천지 관련 단체 인사와 사진을 찍어 한 때 논란이 불거진 데에 시민운동가들이 해명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진보적 노동운동가와 시민운동가 등으로 구성된 '대선후보 검증위원회'가 3일 '반기문은 사이비종교와의 관련에 대하여 해명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국민일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선후보 검증위는 성명에서 "반기문은 1월 12일 귀국을 앞두고 각종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신천지 관련 단체가 반기문에게 접근하였다는 보도까지 나오고 있다"며 "반기문은 사이비종교와의 관계에 대하여 해명하고 다시는 사이비종교와 관계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오피니언

기고

<역사적 예수 연구 시리즈> 섬기는 자로서

여태까지 역사적 예수는 주로 전통교회와 신학에서 대속자, 구속주의 관점에서 다루어졌다. 이는 인간으로 오신 성육신 하나님의 말씀인 나사렛 예수의 역사와 인류

많이 본 기사

백지영, 세월호 리본구름과 함께 남긴 글 주목

가수 백지영이 23일 세월호 리본구름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했다. 백지영은 세월호 리본구름을 공유하며 성경 말씀을 인용했다. 세월호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