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반기문 신천지 연관 의혹 해명 요구 나와

입력 Jan 04, 2017 10:42 AM KST

#반기문 신천지 #반기문 해명 요구

bankimoon_1229
(Photo : ⓒCBS 노컷뉴스 보도화면 캡처)
▲신천지가 유력 대선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반기문 UN사무총장과의 친분을 내세우는 등 정치권을 기웃거리며 '친반' 줄타기를 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대선 유력 후보인 반기문 UN 사무총장에 대해 신천지 연관 의혹을 해명하라는 요구가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신천지 관련 단체 인사와 사진을 찍어 한 때 논란이 불거진 데에 시민운동가들이 해명을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진보적 노동운동가와 시민운동가 등으로 구성된 '대선후보 검증위원회'가 3일 '반기문은 사이비종교와의 관련에 대하여 해명하라'는 성명을 발표했다고 국민일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대선후보 검증위는 성명에서 "반기문은 1월 12일 귀국을 앞두고 각종 논란에 휩싸이고 있다. 신천지 관련 단체가 반기문에게 접근하였다는 보도까지 나오고 있다"며 "반기문은 사이비종교와의 관계에 대하여 해명하고 다시는 사이비종교와 관계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할 것"이라고 했다.

오피니언

일반

[기고] 팔레스타인, '지붕 없는 감옥'

이스라엘에 의해 점령된 팔레스타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말 그대로 거대한 ‘지붕 없는 감옥’에 살고 있었다. 그리고 특히, 팔레스타인 기독교인들은 세계의 많은

많이 본 기사

예장합동, 임보라 목사 이단성 결의 강행

총회 일정을 소화 중인 예장합동 교단이 섬돌향린교회 임보라 목사의 이단성 결의를 강행했습니다. 예장고신도 유사한 결의를 했는데요, 이번 이단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