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청소년 자녀를 전도에 나서도록 할 8가지 방법
그렉 스타이어(Greg Stier)

입력 Jan 05, 2017 11:38 AM KST
청소년 전도
(Photo : ⓒ Pixabay.com)
▲청소년 자녀로 하여금 전도를 하게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교육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당신이 10대 자녀들로 하여금 전도하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아래의 생각들이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줄 것이다.

1. 그들이 다가가지 못한 친구들을 위해 기도부터 하도록 권유하라. 청소년들이 그들의 잃어버린 친구들, 가족, 팀원, 그리고 급우들을 위해서 기도할 때 그들의 마음속에는 다가가지 못한 사람들에 대한 공감의 공간이 생기게 된다(로마서10:1).

2. 그들을 데리고 낚시 여행을 가라. 다른 말로 하면, 그들을 데리고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실제로 전도를 하러가라. 예수께서도 거의 10대나 마찬가지인 자신의 추종자들을 데리고 그렇게 하셨고 우리도 똑 같이 할 수 있다(마태복음4:19). 물론, 우리는 그들이 그저 전도지를 나눠주는 것뿐만 아니라 복음적 대화를 나누는 방법을 배우기를 원한다.

3. 그들이 복음을 상황에 맞게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전하도록 훈련시켜라. 예수께서는 사마리아 여인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생명수의 주제를 사용하셨다(요한복음4:4-10). 이것을 훈련시키기 위해서 '질문하라-칭찬하라-인정하라'의 절차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4. 그들이 복음의 내용을 충분히 파악하도록 훈련시켜라. 사도바울이 고린도교회의 신자들에게 자신이 숙지하고 있던 복음의 신조를 주입했듯이(고린도전서15:3-4), 우리도 10대 자녀들이 복음의 메시지를 명쾌하고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시켜야 한다.

5. 당신의 청소년 자녀들로 하여금 다양한 복음전도 상황에 접하도록 하라. 청소년 단체나 소그룹에서 이렇게 할 수 있다. 다양한 세계관으로 복음 전도 상황에 접근함으로써 그들이 적절한 태도를 개발하도록 하라.

6. 매주 청소년 모임 시간에 이야기를 나누는 프로그램을 설정하라. 우리가 사도행전을 좋아하는 이유들 중의 하나는 그것이 복음전도에 관한 이야기들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간증 이야기는 이론을 실제 현장에서 구현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며 하나님의 진리가 변화된 생활 양태로 살아있게 만든다.

7. 예수를 알지 못하는 친구들의 이름을 적도록 시켜라. 이것을 이용해서 그 친구들을 위해 열정적으로 기도하며 사랑으로 그들을 챙기고 복음의 진리로 그들을 설득하도록 원조하라. 이런 과정을 시각화하고 실행해볼 수 있는 동아리를 조직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8. 지옥의 시급성에 대해 이야기하라. 그렇다. 우리는 청소년들이 예수로부터 멀어져서 영원히 지낼 상황으로부터 구출하도록 도와야 한다(데살로니가후서1:8-9). 수년 전에 나는 <지옥으로부터 온 편지>라는 드라마를 쓴 적이 있다. 그것은 그때까지 지옥 이야기를 아무렇지 않게 듣고 있던 청소년들의 마음을 뒤흔들어놓았다. 여기에 균형감각이 필요하기는 한데, 그들이 가게 될 지옥뿐만 아니라 그들이 통과하고 있는 '지옥'의 상황에 대해서도 반드시 알려주어야 한다. 그러나 이와 같이 고통스럽고 거북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회피해서는 안 된다. 예수께서도 그러지 않으셨다(누가복음16:19-31). 지옥 불이 일러주는 시급성 때문에 그 이야기는 복음 전도에 냉담한 아이들의 마음도 녹일 수 있다.

기사출처: http://www.christianpost.com/news/8-simple-ways-to-get-your-teenagers-sharing-the-gospel-right-away-172224/#isW42w9cxWfZttjs.99

오피니언

기고

[기고] 거짓 가르침과 거짓 교사를 처리할 3

복음중심적 교회는 거짓 가르침과 거짓 교사를 분별하고 그들을 엄히 꾸짖으며 배격해야 합니다. 진정한 복음은 우리를 정결하게 만들며 진정한 구원의 믿음에 동반

많이 본 기사

교회 사역자 사례비 얼마면 적당할까요?

부교역자 등 교회 사역자가 돈 얘기를 꺼내면 교회 관계자들로부터 마치 삯군을 보는 듯한 따가운 시선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열심히 일한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