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나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알수있는 방법(2-1)
크리스 러셀(Chris Russell)

입력 Jan 16, 2017 03:37 PM KST
god
(Photo : ⓒpixabay)
▲나의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 알 수는 없을까?

청년시절에 나는 내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알고자 끊임없이 씨름했던 것 같다. 나는 그분의 뜻을 따르기 위해 무언가 많은 일을 하고 싶었다. 흥미롭게도 나이가 든 지금(현재 나는 47세이다) 나는 여전히 내 인생에서 그분의 뜻을 실행하느라 애쓰고 있다. 나는 이것이 청년시절에 일찍이 실행할 수 있는 일일 뿐만 아니라 그분의 계획의 한 가운데에 머물기 위해서는 평생 추구해야 할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그런데, 우리는 우리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어떻게 알 수 있는가? 지난 25년간 사역을 해오면서 나는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8가지 중요한 방법들을 발견했다. 아래에 소개한다.

1) 하나님과 동행하라.

초신자로서 당신의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알고자 한다면, 당신은 하나님과 동행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그분과의 관계를 개발할 필요가 있다. 기독교는 단순히 종교제도가 아니라 모두 관계와 관련되어 있다. 그래서 당신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수립해야 한다. 그분에 대해서 알려고 하는데 그칠 것이 아니라 그분을 알려고 해야 하는 것이다.

그 관계를 가장 효과적으로 수립할 수 있는 방법은 시간을 들여 그분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하며 교회와 소규모 성경공부 모임 등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런 훈련을 꾸준히 실행할 때 하나님은 그분의 계획을 당신에게 드러내 보여주기 시작하실 것이다.

잠언3장5-6절은 이렇게 말한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2) 하나님의 뜻에 당신의 뜻을 복종시키라.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찾는다고 말할 때마다 우리가 하나님께 정말로 말하고자 하는 것은 바로 이것이다: "맞습니다, 하나님. 이것이 제가 하고자 계획 중인 일입니다. 이제 여기에 승인도장을 찍어주세요, 아시겠지요?" 하지만, 이것은 하나님의 진정한 뜻을 발견하는데 실제로 효과가 없다는 것을 말해주고 싶다.

하나님께서 그분의 뜻을 당신에게 드러내기 시작하기 전에 그분께서 당신이 하기를 원하시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할 것에 헌신해야 한다. 하나님은 당신이 그분의 계획을 실행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음을 아시게 되면 그분의 계획을 당신에게 바로 보여주지 않으실 것이다.

로마서12장1-2절은 이렇게 말한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이는 너희가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예수께서는 우리를 위해 기꺼이 죽으셨다. 그러므로 우리도 기꺼이 그분을 위해서 살아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가 그분께 복종할 때 바로 그때 그분은 우리의 걸음을 실제로 인도해주신다.

3) 하나님의 뜻이라고 이미 알고 있는 바에 순종하라.

많은 사람들은 자신들의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인지를 알고 싶어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그들은 그분의 뜻의 98%가 그분의 말씀을 통해 이미 세세하게 제시되어 있다는 사실을 간과한다. 하나님은 자신의 뜻의 여러 측면들에 대해서 매우 명확하게 알려주신다. 예를 들어, 우리가 성적인 부도덕으로부터 절제하는 것은 명백히 그분의 계획이다(데살로니가전서4:3).

만일 우리가 하나님께서 그분의 뜻이라고 명확히 알려주신 일들에 대해 순종하지 않는다면, 왜 그분께서 우리 인생에 대한 그분의 계획에 관해 더 많은 정보를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순종은 중요한 첫걸음이다.

4) 경건한 조언을 구하라.

하나님의 뜻을 찾을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당신 인생에서 경건한 조언자들의 충고를 따르는 것이다. 만일 현재 당신에게 3-4명의 경건한 멘토가 없다면, 바로 지금 즉시 그들을 찾을 것을 강력하게 권고한다.

이렇게 생각해보라: 기본적으로 당신은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 보내는 5명의 사람들의 복합물이다. 그렇다면, 당신은 그 5명의 사람을 잘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일 당신이 경건한 조언자들과 함께 있기로 선택한다면, 그들이 당신의 인생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당신이 분별하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그러나 만일 당신이 하나님으로부터 멀리 있는 사람들과 함께 있게 되면, 당신 인생에 대한 그분의 최고의 계획을 발견하고자 하는 당신의 희망은 크게 줄어들게 될 것이다.

잠언11장14절은 이렇게 말한다: "지략이 없으면 백성이 망하여도 지략이 많으면 평안을 누리느니라."

교회는 이 문제에 있어서 당신을 크게 돕기 위해 존재한다. 나는 당신이 교회의 문이 열려 있을 때마다 매번 교회에 있기를 권유하고자 한다. 당신이 믿는 자들의 공동체에 자주 관여하면 할수록, 당신이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도록 도울 경건한 사람들을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더 커질 것이다. (후편에 계속)

기사출처: http://www.biblestudytools.com/blogs/chris-russell/8-keys-to-knowing-god-s-will-for-your-life.html

오피니언

기고

[기고] 한국 기독교의 수치

개신교계 전반은 물론 한기총 안에서 전광훈 목사의 행태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전 목사는 오히려 기세등등한 모습입니다. 감신대에서 기독교 윤

많이 본 기사

[기고] 한국 기독교의 수치

개신교계 전반은 물론 한기총 안에서 전광훈 목사의 행태를 비판하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전 목사는 오히려 기세등등한 모습입니다. 감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