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대한성공회 박동신 부산교구장 의장주교직 승계

입력 May 13, 2017 01:32 PM KST
parkdongshin
(Photo : ⓒ대한성공회)
▲지난 11일 대한성공회 의장주교를 겸임했던 김근상 전 서울교구장이 퇴임하고 대한성공회 박동신 부산교구장(오네시모, 53)이 의장주교직을 승계했다. 이는 성공회 헌장 및 법규에 따른 것.

지난 11일 대한성공회 의장주교를 겸임했던 김근상 전 서울교구장이 퇴임하고 대한성공회 박동신 부산교구장(오네시모, 53)이 의장주교직을 승계했다. 이는 성공회 헌장 및 법규에 따른 것.

박동신 신임 의장주교는 전임 김근상 전 서울교구장의 잔여 임기로 남은 내년 6월까지 의장직을 맡게 된다.

신임 박동신 의장주교는 1989년 총신대 신대원을 중퇴하고 1993년 성공회대 사목신학연구원을 졸업했다. 1997년 대한성공회 서울교구 사제로 서품된 후 의정부와 울산, 제주교회 관할사제를 맡았었다.

2012년 부산교구 주교 성품을 받았고, 제주 더불어숲 지역아동센터장과 울산북구 자활후견기관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성공회대 이사로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확실하게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확실하게 알기 위해서 우리는 기도와 성경공부를 계속해야 한다. 고난 가운데 있다면 고난을 통해 하나님께서 나를 연단하고자 하신다는

많이 본 기사

서경석 목사, "문재인 정부가 걱정된다"

보수 우파 기독교인 논객 서경석 목사가 "문재인 정부가 걱정된다"고 주장했다. 서 목사는 지난 25일 <서경석의 세상읽기 제222화>에서 문재인 정부의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