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랜섬웨어 종류도 다양...막을 방법은 없나?!

입력 May 14, 2017 08:20 AM KST
ransomeware
(Photo : ⓒJTBC 보도화면 캡처)
▲랜섬웨어(Ransomware)가 화제다. 랜섬웨어는 컴퓨터 시스템을 감염시켜 접근을 제한하고 일종의 몸값을 요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를 뜻한다.

랜섬웨어(Ransomware)가 화제다. 랜섬웨어는 컴퓨터 시스템을 감염시켜 접근을 제한하고 일종의 몸값을 요구하는 악성 소프트웨어의 한 종류를 뜻한다.

랜섬웨어도 종류가 다양하다. 시스템의 하드 드라이브에 파일을 암호화하는 랜섬웨어가 있는가 하면 시스템을 단순하게 잠그고 컴퓨터 사용자가 지불하게 만들기 위해 안내문구를 띄우는 랜섬웨어도 있다.

랜섬웨어 예방법으로는 윈도 업데이트가 손꼽힌다. 윈도 10 버전은 자동으로 보안 패치가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큰 문제가 없다. 그러나 윈도 7 이하 버전은 설정에 따라 업데이트가 제때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이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농후하다. 최신 버전의 윈도우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확실하게

나를 향한 하나님의 계획을 확실하게 알기 위해서 우리는 기도와 성경공부를 계속해야 한다. 고난 가운데 있다면 고난을 통해 하나님께서 나를 연단하고자 하신다는

많이 본 기사

서경석 목사, "문재인 정부가 걱정된다"

보수 우파 기독교인 논객 서경석 목사가 "문재인 정부가 걱정된다"고 주장했다. 서 목사는 지난 25일 <서경석의 세상읽기 제222화>에서 문재인 정부의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