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김성준 SBS 앵커 하차 이유 알고보니

입력 May 18, 2017 09:01 PM KST
kimsungjun_0518
(Photo : ⓒ김성준 앵커 페이스북)
▲김성준 SBS 앵커가 하차했다. SBS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8뉴스' 앵커진을 새롭게 교체한다면서 이 같이 전했다. 김성준 앵커는 해당 코너 앵커직을 내려놓는다.

김성준 SBS 앵커가 하차했다. SBS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8뉴스' 앵커진을 새롭게 교체한다면서 이 같이 전했다. 김성준 앵커는 해당 코너 앵커직을 내려놓는다.

김성준 앵커가 하차한 이유는 다름아닌 대선 일주일 전 있었던 '세월호 관련' 뉴스 때문. 지난 2일 보도된 SBS '8뉴스'에서는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인양을 두고 차기정권과 거래를 했다는 식의 보도를 해 파문을 일으켰다.

당시 보도에 대해 팩트 체크 등이 부실했다는 지적이 빗발치자 결국 SBS는 해당 보도가 있은 그 다음날인 3일 뉴스에서 5분여 사과와 사장 명의로 사과문을 내기도 했다.

이 같은 조치에도 불구하고 비난 여론이 가라앉지 않자 SBS는 진상조사위원회까지 구성해 세월호 관련 보도 책임자들을 인사위원회에 소집해 징계 조치를 했다. 당시 보도책임자들에 정직 3개월, 감봉 3개월 등의 징계 조치가 있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예수님은 왜 자신을 '인자'라고 부르

예수께서 자신을 ‘인자’라고 부르신 이유는 그분이 예언된 메시야인 것을 알려주기도 하지만, 그분 자신이 사람의 아들로서 동료 인간의 고통에 깊숙이 관여하고

많이 본 기사

IS, 성노예 여성..."가축처럼 취급했다" 증언

이슬람국가(IS) 성노예 생활에서 탈출한 한 여성이 "지하드 무장 단원들과 그들의 가족들이 그녀와 그녀의 아이들을 잔인하게 고문하고 학대해 왔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