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김성준 SBS 앵커 하차 이유 알고보니

입력 May 18, 2017 09:01 PM KST
kimsungjun_0518
(Photo : ⓒ김성준 앵커 페이스북)
▲김성준 SBS 앵커가 하차했다. SBS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8뉴스' 앵커진을 새롭게 교체한다면서 이 같이 전했다. 김성준 앵커는 해당 코너 앵커직을 내려놓는다.

김성준 SBS 앵커가 하차했다. SBS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8뉴스' 앵커진을 새롭게 교체한다면서 이 같이 전했다. 김성준 앵커는 해당 코너 앵커직을 내려놓는다.

김성준 앵커가 하차한 이유는 다름아닌 대선 일주일 전 있었던 '세월호 관련' 뉴스 때문. 지난 2일 보도된 SBS '8뉴스'에서는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인양을 두고 차기정권과 거래를 했다는 식의 보도를 해 파문을 일으켰다.

당시 보도에 대해 팩트 체크 등이 부실했다는 지적이 빗발치자 결국 SBS는 해당 보도가 있은 그 다음날인 3일 뉴스에서 5분여 사과와 사장 명의로 사과문을 내기도 했다.

이 같은 조치에도 불구하고 비난 여론이 가라앉지 않자 SBS는 진상조사위원회까지 구성해 세월호 관련 보도 책임자들을 인사위원회에 소집해 징계 조치를 했다. 당시 보도책임자들에 정직 3개월, 감봉 3개월 등의 징계 조치가 있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동성애는 성(性) 질서의 옳고 그름 문

미국 복음주의 영성가인 유진 피터슨이 동성애에 관한 입장을 번복하면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동성애가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고 발언했다가 파장이 일

많이 본 기사

목사가 에쿠스를 타도 괜찮을까요?

교인들의 헌금으로 사례비를 받는 목사가 에쿠스를 타고 다닌다면 어떨까? 이른 바 메가처치에서 시무하는 특정 목회자에게서나 있을 법한 이야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