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어산지 성폭행 혐의 수사 종결...5년 동안 피신생활

입력 May 20, 2017 06:34 AM KST
usanji
(Photo : ⓒKBS 보도화면 캡처)
▲위키리크스 설립자 어산지에 대한 스웨덴 검찰의 성폭행 혐의 수사가 종결된 가운데 어산지의 거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위키리크스 설립자 어산지에 대한 스웨덴 검찰의 강간 혐의 수사가 종결된 가운데 어산지의 거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어산지는 앞서 지난 2010년 스웨덴에서 여성 2명을 성폭행한 혐의로 체포 영장이 발부되자 강간 혐의를 부인하며 영국 주재 에콰도르 대사관으로 피신해 5년 가까이 생활했다.

어산지는 스웨덴 검찰의 수사 종결 선언으로 스웨덴 송환 위기에서는 벗어났지만 영국 런던 경찰은 에콰도르 대사관에서 어산지가 나오는대로 즉시 체포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어산지는 현재 미국 외교 비밀문서 등 기밀을 유출한 간첩 혐의로 미국 정부의 지명 수배를 받고 있기도 하다. 어산지는 미국 송환시에도 불공정한 재판을 우려, 에콰도르 대사관에 머무르며 망명을 꾀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동성애는 성(性) 질서의 옳고 그름 문

미국 복음주의 영성가인 유진 피터슨이 동성애에 관한 입장을 번복하면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동성애가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라고 발언했다가 파장이 일

많이 본 기사

목사가 에쿠스를 타도 괜찮을까요?

교인들의 헌금으로 사례비를 받는 목사가 에쿠스를 타고 다닌다면 어떨까? 이른 바 메가처치에서 시무하는 특정 목회자에게서나 있을 법한 이야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