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김상조 취임사 주목...을의 눈물 닦을까?!

입력 Jun 15, 2017 10:26 PM KST
kimsangjo_0615
(Photo : ⓒJTBC 보도화면 캡처)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의 취임사가 주목 받고 있다. 김상조 위원장은 14일 취임식에서 골목상권 등 경제적 약자들을 보호하겠다며 "을의 눈물을 닦아주는 게 지금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의 취임사가 주목 받고 있다. 김상조 위원장은 14일 취임식에서 골목상권 등 경제적 약자들을 보호하겠다며 "을의 눈물을 닦아주는 게 지금 우리사회가 요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김상조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공정한 시장경제 질서의 확립을 위한 노력에는 일말의 주저함도 없을 것이며 한 치의 후퇴도 없을 것임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김상조 위원장은 또 "국회와의 충실한 협의, 협치 과정이 없으면 한걸음도 나아가기 어려운 과제들"이라며 "한편으로는 너무 거칠다, 다른 한편으로는 너무 약하다는 비판을 동시에 받을 가능성이 있다"고도 했다.

김상조 위원장은 특히 대기업 조사국을 부활시켜 재벌의 일감 몰아주기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겠다는 방침을 확인했으며 하도급 거래나 프랜차이즈에 대한 관리 감독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고통당한 사람에게 해서는 안 될 말 3

고통당한 사람들을 도와준다고 하면서 그들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가 있다. 그것은 본인이 고통당했을 때 경험한 대로 무엇이 필요한지를 명백히 알고는 있지만 그대

많이 본 기사

[기고] 고통당한 사람에게 해서는 안 될 말 3마디

고통당한 사람들을 도와준다고 하면서 그들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가 있다. 그것은 본인이 고통당했을 때 경험한 대로 무엇이 필요한지를 명백히 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