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백색증은 무엇인가? 백색증 선천성 유전질환

입력 Jun 18, 2017 08:06 AM KST

백색증에 대한 관심이 높다. 백색증은 멜라닌 세포에서 멜라닌 합성이 결핍되는 선천성 유전질환으로 분류된다. 피부와 눈, 털 등에서 백색 증상이 나타나는 희귀병으로 알려져 있다.

백색증의 종류도 다양하다. 멜라닌 색소 형성 과정의 장애인 전신성 백색증, 피부나 모발에는 이상이 없고 눈에만 백색증이 나타나는 안성 백색증, 눈의 증상은 없고 모발과 피부에 부분적인 색소 결손을 보이는 부분성 백색증이 있다.

유전질환인 백색증을 앓고 있는 경우 자외선에 대한 방어기능이 떨어져 화상을 입기 쉽고 장기간의 햇볕 노출로 인해 광선각화증, 광선 입술염, 피부암 등이 발생하기 쉽다. 유전선 대사장애로 분류되는 백색증에 대한 명확한 치료 방법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최근 말라위를 비롯해 아프리카 동부와 남부 일대에서는 백색증이 있는 사람을 마치 가치있는 상품처럼 거래하는 일이 성행하고 있다고 로스앤젤레스타임스가 전했다.

오피니언

기고

샬롬나비, 법무부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은 법무부 제3차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에 대한 논평을 발표하고, NAP에 동성애자 차별금지 조항을 넣는 것에 반대 의사를 표명하면서 NAP가

많이 본 기사

오현 스님 입적에 문 대통령 "주머니에 용돈 찔러주신 분"

오현 스님 입적 소식에 문재인 대통령이 오현 스님을 추모하는 글을 올렸다. 문 대통령은 27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불가에서 '마지막 무애도인'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