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거짓 교사·선지자를 분별하는 방법 3가지

입력 Jul 11, 2017 02:21 PM KST
church
(Photo : ⓒ베리타스 DB)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진실한 가르침을 주는 교사와 거짓 교사를 분별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교회 내 거짓 교사와 선지자를 분별하는 일은 중요하다. 광명한 천사로 위장한 교회 내부의 적은 오히려 교회 외부의 적보다 더 위험하기 마련이다. 최근 영국 크리스천투데이는 진실한 가르침을 주는 교사와 거짓 교사를 분별하는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1.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과 인간성을 부인한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하나님의 독생자이시며 완전한 하나님이시자 동시에 완전한 인간이라고 말씀한다. 그 분은 동정녀에게서 태어나 사역을 시작하시기 까지 평범한 삶을 사셨다. 그의 사역을 통해 우리는 죄로부터 자유케 되었다. 요한은 이러한 것들을 부정하는 사람들은 거짓이라고 말한다.

"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라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요한1서 1:2-3)

2. 다른 예수를 전한다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언급할 수도 있지만, 전체적으로 제시하는 복음은 성경이 말하는 것과 다른 것을 발견하게 된다. 바울은 그러한 설교자를 믿지 말라고 경고한다.

"만일 누가 가서 우리가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은 너희가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은 너희가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도다"(고린도후서 11:4)

3. 그들의 설교는 생활 방식과 모순된다

그들의 삶은 하나님의 구속과 회복의 증거를 보여주지 못한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설교하는 것을 실천하지 않는다. 바울은 경건의 모양을 가지지만 능력이 없는 사람들에게서 멀어지라고 경고한다. (디모데후서 3:1~5 참조).

주 예수 그리스도는 그러한 사람들을 조심해야 한다고 말씀하신다. 우리는 그들의 열매를 봐야 한다. 마태복음 7장 15~20절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가시나무에서 포도를, 또는 엉겅퀴에서 무화과를 따겠느냐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수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수 없느니라 아름다운 열매를 맺지 아니하는 나무마다 찍혀 불에 던져지느니라 이러므로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오피니언

일반

[뉴스되짚어보기] 유진 피터슨 발언 논란이

"분명한 건 '동성애는 죄'라는 식의 보수적 접근을 고집하면 교회는 시대흐름에 뒤쳐질 것이라는 점이다. 사실 지난 퀴어문화축제에서 일단의 기독교인들은 ‘동성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