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예장뉴스 창립5주년기념토론회, "목회대물림"
7월26일(수) 오전 10시30분부터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소강당에서

입력 Jul 18, 2017 01:32 PM KST
예장뉴스 토론회
(Photo : ⓒ 예장뉴스)
▲예장뉴스 창립5주년기념토론회 안내 포스터

예장뉴스가 창립5주년기념토론회를 7월26일(수) 오전 10시30분부터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1층 소강당에서 개최한다. 주제는 "목회대물림(세습문제)"이며 임규일 목사(전 동남노회장)가 "세습방지법의 의의"를 발제한다. 이에 대해 이동춘 목사(비전교회)와 공헌배 목사(기독교학술원)가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토론회 관계자는 행사의 취지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지금 교계 핫이슈는 목회대물림과 동성애 문제, 창조론 등이다. 문제는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경청하기보다 비난부터 하는 태도이다. 이에 예장뉴스는 독자들의 알 권리에 봉사도 하고 관심 있는 분들과 공론의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이후 예장뉴스는 8월23일(수)에는 "차별금지법의 의의(동성애와 퀴어)"를 주제로, 9월13일(수)에는 "102회 헌의에 대한 사전토론회"로서 재판국 존폐, 총회장 임기 2년, 총대인원 감축, 여성총대 할당제 등의 헌의안들에 관해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피니언

기고

명성교회 세습: 목회 초창기의 아름다운 머

김삼환 목사의 양식을 기대한 자들은 명성교회의 후임 목회자 선정이 종교개혁 5백주년을 맞이하는 한국교회의 진정한 자기비움과 머슴 정신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

많이 본 기사

김동호 목사 "무당" 발언에 류여해 모욕죄 고소 방침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가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의 포항 지진 발언에 "무당인가 했다"라며 수위 높은 비판을 가한 데에 류여해 위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