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문재인 우표 발행...인터넷 우체국 취미우표 서비스

입력 Aug 10, 2017 08:52 AM KST
moonjain
(Photo :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가 발행된다.

제19대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가 발행된다. 9일 우정사업본부는 "제19대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를 취임 100일째가 되는 오는 17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우표는 기념우표 500만장, 소형시트 50만장, 기념우표첩 2만부다.

문재인 우표 가격은 330원, 소형시트는 420원, 기념우표첩은 2만3,000원이며, 전국 총괄 우체국과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등에서 판매된다.

우정사업본부는 따뜻하고 친구 같은 대통령이 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처럼 온화하게 미소 짓는 모습을 대표 사진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우표 전지 배경에는 국민과 함께 대형 태극기를 들고 있는 대통령의 모습을 담아 국민통합을 이뤄가겠다는 국정 기조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기념우표첩에 함께 담겨있는 '나만의 우표'는 대통령의 어린 시절부터 참여정부 및 제18대 대통령 후보 시절, 세월호 단식과 촛불집회 당시 모습 등 활동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재인 우표'는 전국 총괄 우체국에서 17일부터 구입 가능하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이포스트'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기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교제이다. 하나님과 교제할 때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과 그 사랑에 접근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이 본 기사

이낙연 국무총리, 교단장들 만나 "동성혼은 시기상조"

이낙연 국무총리가 개신교 주요 교단을 대표하는 교단장들과의 만남에서 "동성혼 개헌은 시기상조"라고 밝혔다고 국민일보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