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문재인 우표 발행...인터넷 우체국 취미우표 서비스

입력 Aug 10, 2017 08:52 AM KST
moonjain
(Photo :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 갈무리)
▲문재인 대통령 취임기념 우표가 발행된다.

제19대 문재인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가 발행된다. 9일 우정사업본부는 "제19대 대통령 취임 기념우표를 취임 100일째가 되는 오는 17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우표는 기념우표 500만장, 소형시트 50만장, 기념우표첩 2만부다.

문재인 우표 가격은 330원, 소형시트는 420원, 기념우표첩은 2만3,000원이며, 전국 총괄 우체국과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등에서 판매된다.

우정사업본부는 따뜻하고 친구 같은 대통령이 되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처럼 온화하게 미소 짓는 모습을 대표 사진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 우표 전지 배경에는 국민과 함께 대형 태극기를 들고 있는 대통령의 모습을 담아 국민통합을 이뤄가겠다는 국정 기조를 상징적으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기념우표첩에 함께 담겨있는 '나만의 우표'는 대통령의 어린 시절부터 참여정부 및 제18대 대통령 후보 시절, 세월호 단식과 촛불집회 당시 모습 등 활동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문재인 우표'는 전국 총괄 우체국에서 17일부터 구입 가능하다.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이포스트'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오피니언

기고

샬롬나비, "북미정상회담, 북한 핵보유국 인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은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에 관해 논평을 발표하고, "북미정상이 70년간 적대·대결을 청산하고 공존·협력으로 전환하는 첫걸음을 뗀 역사적

많이 본 기사

타하루시, '집단 강간놀이'란 보도에 유감 표명

독일 쾰른 집단 성폭력 사건의 배후로 지목된 무슬림의 '타하루시'(Taharrush)가 영문으로 집단 강간놀이(group rape game) 등으로 번역돼 급속도로 확산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