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날씨 주간예보...제주 날씨 많은 비 내려

입력 Aug 14, 2017 07:42 AM KST
weather_0814
(Photo : ⓒ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
▲오늘 14일부터 광복절인 내일 15일까지 국지적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14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며 15일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 14일부터 광복절인 내일 15일까지 국지적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14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며 15일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주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20mm가 넘눈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 기간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50~100mm, 많이 내리는 곳은 200mm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충청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해안과 제주산지에는 지형적인 영향까지 더해지면서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산사태, 침수 및 산간 계곡 야영객 안전 사고 등 비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하나님과 거래할 수 없는 이유

하나님은 자족하고 자존하신 분이시기 때문에 인간의 제안에 따라 거래를 하실 필요가 없는 분이시다. 우리는 그분의 조건을 받아들이든지 거부하든지 할 수 있지만

많이 본 기사

명성교회 세습 반대 목소리, 갈수록 거세진다

명성교회 관련 소식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7일엔 명성교회 청년부 416명이 세습 반대를 선언하고 나섰습니다. 이어 통합교단 목회자들이 세습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