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날씨 주간예보...제주 날씨 많은 비 내려

입력 Aug 14, 2017 07:42 AM KST
weather_0814
(Photo : ⓒ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
▲오늘 14일부터 광복절인 내일 15일까지 국지적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14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며 15일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오늘 14일부터 광복절인 내일 15일까지 국지적 호우가 내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14일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며 15일까지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주도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시간당 20mm가 넘눈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 기간 제주도 예상 강수량은 50~100mm, 많이 내리는 곳은 200mm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충청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남해안과 제주산지에는 지형적인 영향까지 더해지면서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산사태, 침수 및 산간 계곡 야영객 안전 사고 등 비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기

우리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최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은 하나님과의 교제이다. 하나님과 교제할 때 우리는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과 그 사랑에 접근할 수 있다. 그래서

많이 본 기사

이낙연 국무총리, 교단장들 만나 "동성혼은 시기상조"

이낙연 국무총리가 개신교 주요 교단을 대표하는 교단장들과의 만남에서 "동성혼 개헌은 시기상조"라고 밝혔다고 국민일보가 17일 보도했다. 보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