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NCCK 신학위, Sola 교리 재조명 심포지엄 및 출판기념회 개최
9월 14일(목) 오후 1시30분 기독교회관 조에홀에서

입력 Sep 07, 2017 11:13 AM KST
신학위 심포지엄
(Photo : ⓒ NCCK)
▲NCCK 신학위원회는 종교개혁 500주년기념 행사로 심포지엄과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의(NCCK) 신학위원회(위원장 이정배)가 9월 14일(목) 오후 1시 30분부터 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종교개혁 500주년기념 행사로 심포지엄과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심포지엄의 주제는 "종교개혁을 이끈 <세 개의 'Sola' 교리>에 대한 비판적 재조명: 종교개혁 500년 이후 개신교를 위하여"이며, 향린교회 김희헌 박사가 "오직 믿음으로!"를, 정동제일교회 최대광 박사가 "오직 은총으로?"를, 서울장신대 김호경 박사가 "'오직 성서'의 미래"를 발제한다.

이어지는 출판기념회에서는 『촛불 민주화 시대의 그리스도인 - 무엇을 알고 행하며 희망해야 하는가?』의 간행을 기념한다.

행사 관계자는 "두 가지 모두 종교개혁의 기억에 머무르지 않고 근대시민사회를 이끌어내었던 종교개혁의 의미에 근거해서 우리시대의 과제에 대해서 관심하고 있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오피니언

기고

명성교회 세습: 목회 초창기의 아름다운 머

김삼환 목사의 양식을 기대한 자들은 명성교회의 후임 목회자 선정이 종교개혁 5백주년을 맞이하는 한국교회의 진정한 자기비움과 머슴 정신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

많이 본 기사

김동호 목사 "무당" 발언에 류여해 모욕죄 고소 방침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가 자유한국당 류여해 최고위원의 포항 지진 발언에 "무당인가 했다"라며 수위 높은 비판을 가한 데에 류여해 위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