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추미애 토지 발언에 하태경 의원 발끈

입력 Oct 10, 2017 08:45 PM KST
hataekyung
(Photo : ⓒ하태경 의원 페이스북)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한 ‘토지공개념 도입’주장에 발끈했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이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발언한 '토지공개념 도입'주장에 발끈했다. 하태경 의원은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추 대표가 '토지는 중국처럼 국가가 소유해야 한다'는 충격적 발언을 했다"면서 "애초부터 토지가 국가 것이었으면 몰라도 대한민국 토지는 사적 소유로 돼 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그러면서 하태경 의원은 "토지의 사적 소유 자체를 부정하는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이 민주당 대표로 있다. 추 대표의 생각이 과연 민주당의 정강 정책과 민주당 이념과 부합하는지 묻고 싶다"면서 "이렇게 위험한 사상을 가진 사람이 민주당 대표는 물론 소속 의원으로 있는 것도 부적합하다. 민주당은 추 대표 같은 사상을 가진 사람까지 포용하겠다는 건지 분명히 밝혀야 한다"며 추 대표 제명을 요구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고통당한 사람에게 해서는 안 될 말 3

고통당한 사람들을 도와준다고 하면서 그들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가 있다. 그것은 본인이 고통당했을 때 경험한 대로 무엇이 필요한지를 명백히 알고는 있지만 그대

많이 본 기사

성경이 말하는 천국의 특징 5가지

성경이 말하는 천국의 특징 5가지를 추려 본 글입니다. 다섯가지 특징에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젝 웰맨 목사가 그 특징들을 찾아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