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기상청, 주말날씨 예보…맑으나 기온 떨어져

입력 Nov 10, 2017 02:03 PM KST
weather_1110
(Photo : ⓒ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
▲주말날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1일 주말을 맞아 날씨는 대체로 맑겠으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내려가 일부 지역에서는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주말날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기상청에 의하면, 11일 주말을 맞아 날씨는 대체로 맑겠으나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내려가 일부 지역에서는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모레(12일)는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맑은 후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많아지겠다.

기상청에 의하면, 어제 9일 고비사막과 중국북부에서 황사가 발원하였고, 오늘은 중국 북동지역에서도 발원이 예상되고 있다. 이 황사는 북서기류를 따라 남동진하여, 오늘 오후부터 내일(11일) 오후 사이에 서해안을 중심으로 약하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PM10 농도가 평소보다 높게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오늘 10일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밤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내려가, 내일 아침 기온은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5도 내외, 일부지역에서는 영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기자수첩] 하나님이 그렇게 가벼운 존재인

개신교계는 대형 참사가 불거질 때 마다 상황과 전혀 맞지 않고, 피해 당한 이들에게 2차 피해를 주는 망언으로 물의를 일으켰습니다. 최근 세습 논란의 중심에 선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