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이명박 해외계좌 자금 운용 단서 찾았다?

입력 Nov 13, 2017 07:01 PM KST
leemyungbak
(Photo : ⓒ이명박 전 대통령 페이스북 갈무리)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해외계좌 자금 운용 의혹을 제기했다. 송영길 의원은 13일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 전 대통령이 비밀 해외계좌를 통해 자금 운용한 일부 단서를 찾고 있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이 이명박 전 대통령이 해외계좌 자금 운용 의혹을 제기했다. 송영길 의원은 13일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이 전 대통령이 비밀 해외계좌를 통해 자금 운용한 일부 단서를 찾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전 대통령의 정치 보복 운운에 대해서는 "그런 분이 지난 정권 때 시골에 가서 살고 계시는 노무현 대통령을 잡아다가 구속을 시키려고 소환하고 TV에 생중계를 하고 온 망신을 주고서, 국정원 시켜서 논두렁에 시계를 버렸다는 유언비어까지 날포하고, 결국 죽음에 몰게 한 사람이 누구냐"고 따졌다.

그러면서 "이것은 정치보복의 문제가 아니라 나라를 바로 세우기 위해서 20조가 넘는 자원을 다 낭비하고 4대강부터 시작해서 여러 가지 국방 비리 등을 반드시 밝혀야 하는 문제"라고 잘라 말했다.

이어 그는 "국정원이나 기무사, 정보사, 이런 군과 정보기관을 사적인 정치도구로 악용한 것은 국가안보에 중대한 위해를 미치는 행위이며 일종의 반역행위이고 이것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성서적 아나뱁티스트운동의 태동과

필자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여 관료후원적 종교개혁가들에 가려진 초창기 성서적 아나뱁티스트들의 개혁적 활동에 주목하면서 이들이 태동하게 된 과정과 그

많이 본 기사

[현장] 삭발하는 한신대 신학생들

8일 한신대 신학전공 학생 3명이 학내민주화를 요구하며 삭발·단식 무기한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12학번 정동준씨, 15학번 진유경씨, 16학번 김강토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