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슈퍼문 뜨는 시간...보름달보다 더 크고 밝아

입력 Dec 03, 2017 07:43 PM KST
supermoon
(Photo : ⓒSBS 보도화면 캡처)
▲슈퍼문이 오늘 밤에 뜨는 가운데 슈퍼문 뜨는 시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슈퍼문은 3일 오후 5시 14분(서울 기준) 떠올라 4일 자정을 넘어 지구에 가장 가까이 다가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문이 가장 크게 보이는 시간은 4일 0시 47분경이며 슈퍼문이 지는 시각은 4일 오전 7시 40분이다.

슈퍼문이 오늘 밤에 뜨는 가운데 슈퍼문 뜨는 시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천문연구원에 따르면, 슈퍼문은 3일 오후 5시 14분(서울 기준) 떠올라 4일 자정을 넘어 지구에 가장 가까이 다가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슈퍼문이 가장 크게 보이는 시간은 4일 0시 47분경이며 슈퍼문이 지는 시각은 4일 오전 7시 40분이다.

올해 슈퍼문은 작년 12월 13일 이후 약 1년 만에 뜨는 것이다. 슈퍼문이 뜨면 지구와 달 사이 인력이 커 밀물과 썰물 때의 수위 차이도 커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해안가 침수 위험지역은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리스도 중심적인 민주적 회중주의(

우리나라 프로테스탄트 교회들은 충분히 민주적인가?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믿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실제 교회생활에서 평등한 지위를 누리고 있는가? 본고는

많이 본 기사

[설교]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진실성을 의심받으며 이기적이라고 규탄 받고 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닮지 않았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