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장재형 목사 설립한 올리벳대학교 미국 전체 신학교 중 3위 올라

입력 Dec 04, 2017 12:42 PM KST
biblecolleges
(Photo : ⓒ크리스천유니버시티온라인 홈페이지 갈무리)
▲장재형 목사가 지난 2000년 미국에 설립한 올리벳대학교가 최근 미국 기독교대학교 온라인 교육 평가 전체 순위 3위에 올라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미국 기독교대학교들의 온라인 교육 평가에서 올리벳대학교가 전체 순위 3위에 올라 주목을 받고 있다. 올리벳대학교는 2000년도에 설립되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이 대학은 장재형 목사가 설립했다.  

매해 기독교대학의 교육분야 및 재정 등을 평가하는 크리스천유니버시티온라인은 2017년도 기독교대학교 온라인 교육 평가 순위를 발표했다. 3위를 기록한 올리벳대학교는 한인이 세운 신학대학교 중에 빠른 성장세를 보여왔다. 설립 9년 만에 미국 연방정부 인증기관인 기독교고등교육협회(ABHE) 정회원으로 승격된 올리벳대학교는 이번엔 온라인 교육평가에서 미국 신학교 전체 순위 3위에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오하이오크리스천대학교이고 2위는 에클레시아칼리지다. 4위는 페이스신학대학교이며 5위는 호브사운드바이블대학이다. 전체 순위 3위에 오른 올리벳대학교는 ABHE 정회원 자격을 획득한 학교로 미국 50개주 전역 및 해외에서도 미국연방학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winter
(Photo : ⓒ올리벳대학교 제공)
▲장재형 목사(왼쪽 두번째)와 랄프 윈터 박사(왼쪽 세번째). 랄프 윈터 박사는 자신의 이름을 올리벳대학교에 기증, 올리벳대학교는 현재 랄프 윈터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다.

크리스천유티버시티온라인은 올리벳대학교에 대해 WEA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ABHE 정회원이라고 소개하는 한편, 신학분야에서 총 5개의 온라인 학사학위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각 온라인 수업은 숙련된 자격을 갖춘 교수진과 강사가 진행하며 이는 일반 학위 프로그램과 동일한 교육 및 학습 결과를 제공한다고 안내했다.

올리벳대학교는 현재 미국 내 7개 지역에 캠퍼스를 두고 있으며 저명한 선교학자이자 집필가인 '미션퍼스펙티브'의 저자 랄프윈터 박사의 이름을 기증 받아 랄프윈터 도서관(Ralph D. Winter Library)도 함께 운영 중이다. 랄프윈터 박사는 장재형 목사의 멘토였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고통당한 사람에게 해서는 안 될 말 3

고통당한 사람들을 도와준다고 하면서 그들에게 상처를 주는 경우가 있다. 그것은 본인이 고통당했을 때 경험한 대로 무엇이 필요한지를 명백히 알고는 있지만 그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