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조두순 얼굴 공개 요구에 조국 수석 답변

입력 Dec 06, 2017 04:47 PM KST
jokuk
(Photo : ⓒ청와대 페이스북 갈무리)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조두순 사건 가해자 조두순 신상이 5년간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두순 얼굴을 공개하라"는 네티즌의 요구에는 "검색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조두순 얼굴을 공개하라는 SNS 이용자의 요구에 답변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조국 수석은 조두순 신상이 5년간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두순 얼굴은 "검색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조국 수석은 6일 오전 청와대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에 출연해 조두순 출소반대 및 주취감경 폐지 청원에 대해 답변하며 이 같이 밝혔다.

조국 수석은 먼저 "피해자가 이번에 수능시험을 보았다고 한다"며 "피해자는 자신이 입은 피해에 굴하지 않고 자기 삶의 당당한 승리자가 될 것이다. 국민들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들께서 이와 같은 청원을 한 이유에 대해 정부에서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의 염려를 충분히 고려하여 정책을 세우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그리스도 중심적인 민주적 회중주의(

우리나라 프로테스탄트 교회들은 충분히 민주적인가?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믿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실제 교회생활에서 평등한 지위를 누리고 있는가? 본고는

많이 본 기사

[설교]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

오늘날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진실성을 의심받으며 이기적이라고 규탄 받고 있다.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을 닮지 않았기 때문이다. 예수님은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