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날씨예보...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눈 또는 비

입력 Jan 08, 2018 07:03 AM KST
weather_0108
(Photo : ⓒ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
▲기상청 날씨예보에 따르면 8일 남해 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나 눈이 오겠다. 비와 눈은 낮에 대부분 그쳤다가 밤부터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다시 내려 9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기상청 날씨예보에 따르면 8일 남해 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나 눈이 오겠다. 비와 눈은 낮에 대부분 그쳤다가 밤부터 동해안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 다시 내려 9일 새벽까지 이어지겠다.

8일 아침까지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서남부와 충청 1∼3㎝, 서울과 경기 남부, 경북 내륙, 전북 동부내륙 1㎝ 안팎이다. 또 8일 밤부터 9일 새벽까지 서울과 경기, 강원 영서, 충청, 전북, 서해5도, 제주도 산지에는 1∼5㎝의 눈이, 전남 동부내륙과 경상 서부내륙에는 1㎝ 안팎의 눈이 쌓이겠다.

기상청은 "8일 새벽에는 서울지역에 약간의 눈이 내리고, 낮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겨울철로는 많은 비가 내리겠다"고 전했다.

기상청에 의하면 8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영상 6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2∼10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시론] ‘크리스찬’(?) 고위 공직자의 비리

고위공직자들 중에 개신교 교회에 다니는 분들이 꽤 많다. 이명박 '장로' 대통령 집권 당시엔 아예 소망교회 인맥들이 정부요직을 차지하기도 했었다. 부디 이 분들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