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오늘날씨...주말인 오늘 낮부터 한파 누그러져

입력 Jan 13, 2018 07:29 AM KST
weather_0113
(Photo : ⓒ기상청 홈페이지 갈무리)
▲주말인 오늘 13일 아침까지 중부 지방에 눈이 조금 온 뒤 개겠고, 낮부터는 한파가 누그러지겠다. 경기 남부 일부 지역과 충청에는 이미 쌓인 눈에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주말인 오늘 13일 아침까지 중부 지방에 눈이 조금 온 뒤 개겠고, 낮부터는 한파가 누그러지겠다. 경기 남부 일부 지역과 충청에는 이미 쌓인 눈에 도로가 미끄러울 수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겠다.

기상청은 오늘 북쪽으로 기압골이 지나면서 수도권과 영서, 충청 북부에 아침까지 1cm 안팎의 눈이 온 뒤 낮부터 개겠다고 밝혔다.

오늘은 서울 아침 기온 영하 9도로 춥겠지만, 낮 기온은 영상 1도로 예년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일요일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서울 아침 기온 영하 4도, 낮 기온 영상 5도로 평년보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특히 강원 영동과 영남 일부 지역에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어서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이 밖에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이나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예보됐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시론] ‘크리스찬’(?) 고위 공직자의 비리

고위공직자들 중에 개신교 교회에 다니는 분들이 꽤 많다. 이명박 '장로' 대통령 집권 당시엔 아예 소망교회 인맥들이 정부요직을 차지하기도 했었다. 부디 이 분들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