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대통령 생일 축하 광고…민원 폭주 옥신각신 왜?

입력 Jan 13, 2018 08:32 PM KST
moonjaein_0111
(Photo : ⓒ오마이 TV 보도화면 캡처)
▲지난 10일 각종 SNS에 'moon_rise_day'라는 계정이 개설된 가운데 문재인 생일광고가 지하철 역사에서 11일 전격 송출돼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계정의 운영자는 "본 계정은 오는 1월 24일 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생성됐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 생일 축하 광고가 화제다. 지난 10일 각종 SNS에 'moon_rise_day'라는 계정이 개설된 가운데 문재인 생일광고가 지하철 역사에서 11일 전격 송출돼 주목을 받고 있다. 해당 계정의 운영자는 "본 계정은 오는 1월 24일 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생성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이벤트는 문 대통령을 응원하는 평범한 여성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기획했으며 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와이드광고 게재 및 에스컬레이터 영상판 광고를 송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와이드 광고는 5호선 광화문역에 게재되었으며 영상광고를 송출하는 지하철역은 광화문, 여의도, 종로3가,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천호(이상 5호선),가산디지털단지, 고속터미널, 건대입구, 노원(이상 7호선 ), 잠실(8호선) 등이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의 생일을 축하하는 지하철 광고가 설치되자 이를 내려달라는 민원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moon_rise_day' 측은 11일 오후 2시께 SNS 계정을 통해 "서울 메트로측에 이 광고를 내려달라는 취지의 민원이 폭주하고 있다"고 적었다. 이에 민원 폭주 주체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정당한 방법으로 절차에 따라 송출된 문재인 생일광고를 별다른 이유 없이 내려달라고 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성경이 말하는 성령뱁티즘(Spirit Baptis

한국교회에서는 적지 않은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으로 뱁티즘을 받는다"는 말의 의미를 잘못 이해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자신이 "성령으로 뱁티즘을 받았노라"고 하

많이 본 기사

[기자수첩] 병들대로 병든 신학교, 나아질 기미가 없다

교단을 막론하고 신학교가 크고 작은 내홍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엔 신학교 총장이 학교에 용역을 끌어들이는 일까지 벌어졌습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