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정재승, 유시민 가상화폐 비난에 "잘 모르는 듯"

입력 Jan 14, 2018 08:47 AM KST
jungjaeseung
(Photo : ⓒ정재승 교수 페이스북 갈무리)
▲유시민 작가의 가상화폐 비판에 정재승 교수가 (가상화폐에 대해)"잘 모르고 하는 소리"라는 반응을 보였다. 정재승 교수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시민 작가가 가상화폐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한 인터뷰 기사를 인용하며 "유시민 선생님이 (발언의 수위가 센 데 비해) 블록체인이 어떻게 전 세계 경제시스템에 적용되고 스스로 진화할지 잘 모르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유시민 작가의 가상화폐 비판에 정재승 교수가 (가상화폐에 대해)"잘 모르고 하는 소리"라는 반응을 보였다. 정재승 교수(카이스트)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시민 작가가 가상화폐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한 인터뷰 기사를 인용하며 "유시민 선생님이 (발언의 수위가 센 데 비해) 블록체인이 어떻게 전 세계 경제시스템에 적용되고 스스로 진화할지 잘 모르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정재승 교수는 이어 자신이 올린 해당 게시글 댓글에 "암호화 화폐에 대한 투기는 당연히 부적절하지만 그 거품이 꺼지고 올바른 방식으로 진정되는 경험을 우리 사회가 가져야지, 정부가 거래소를 폐쇄하는 방식은 최악의 문제 해결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정재승 교수가 인용한 유시민 작가의 인터뷰 기사에서 유시민 작가는 가상화폐 열풍에 대해 "인간의 어리석음을 이용해 누군가가 장난쳐서 돈을 뺏어 먹는 과정"이라며 "다 허황된 신기루를 좇고 있다"며 비판한 바 있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시론] ‘크리스찬’(?) 고위 공직자의 비리

고위공직자들 중에 개신교 교회에 다니는 분들이 꽤 많다. 이명박 '장로' 대통령 집권 당시엔 아예 소망교회 인맥들이 정부요직을 차지하기도 했었다. 부디 이 분들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