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상상암이란...상상암 실제 병명인가 궁금증 폭발

입력 Jan 15, 2018 01:21 AM KST
kbs_1202
(Photo : ⓒKBS 방송화면 캡처)
▲'황금빛 내인생' 극중 서태수 역을 맡고 있는 배우 천호진의 상상암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금빛 내인생' 극중 서태수 역을 맡고 있는 배우 천호진의 상상암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상상암이란 실제로 암을 확진받은 것은 아니나 본인이 암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를 말한다. 상상암일 경우 우울증과 조현병, 망상장애, 불안장애, 신체형 장애가 동반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방송분에서는 서태수(천호진 분)의 병명이 공개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서태수는 혼자만 알고 있으려 했던 자신의 병을 가족들에게 들키고 말았다. 이후 그는 다시 집으로 돌아왔고 가족들이 잠든 사이 조용히 집을 떠났다.

서태수가 없어지자 크게 놀란 상태에서 서태수 없이 서태수 가족들은 정확한 병명을 듣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 하지만 검사 결과에서는 서태수가 실제로 암에 걸린 것이 아닌 상상암이라는 판정을 받게 되어 모두 깜짝 놀랐다.

오피니언

기고

샬롬나비, "퀴어문화축제 과도한 노출, 건강

샬롬을 꿈꾸는 나비행동은 퀴어문화축제 반대 논평을 발표하고, "서울시민 82.9%가 '퀴어문화축제'의 과도한 노출이 '부적절하다'고 응답하고 있다"면서 "퀴어문화축제

많이 본 기사

온누리교회 정목사 불륜 관련 공개 사과문 발표

온누리교회(이재훈 목사)가 소속 교회 새신자 예배를 인도해 왔던 정목사 불륜 사건과 관련해 16일 공개 사과문을 발표했다. 온누리교회는 앞서 지난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