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강다니엘 1위...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입력 Feb 16, 2018 01:28 AM KST
kangdaniel
(Photo : ⓒMnet '프로듀스 101' 방송화면 캡쳐)
▲강다니엘이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약 한달 간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7,665,50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했다.십자가가 새겨진 모자를 쓴 강다니엘.

강다니엘이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3일부터 2월 14일까지 약 한달 간 남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7,665,502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을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알려져 있다.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량으로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가운데 강다니엘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강다니엘에 이어 공유, 김생민, 박보검, 백종원, 강동원, 유재석, 박서준, 양세형, 조정석, 송중기, 이병헌, 이상민, 김수현, 이민호, 유승호, 전현무, 현빈, 신동엽, 김재환, 하정우, 김래원, 서장훈, 조인성, 지드래곤, 김종국, 김종민, 김지석, 박재범, 마동석 등이 2018년 2월 남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내 이름을 올랐다.

한편 강다니엘은 종교에 대해 언급한 바 없으나 기독교 학교인 브니엘예술고등학교 출신으로, 당시 이름을 강의건에서 강다니엘로 개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개명 이유로는 기존 이름이 발음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후문이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기자수첩] 한국교회, 망하려고 작정했나

새해가 밝았나 싶었는데 벌써 2월입니다. 시간의 흐름을 실감할 수 있으나 한국 교회로 눈을 돌려보면 그저 한숨만 나옵니다. 한달 동안 엄청난 이슈가 터져나왔는데

많이 본 기사

[기자수첩] 한국교회, 망하려고 작정했나

새해가 밝았나 싶었는데 벌써 2월입니다. 시간의 흐름을 실감할 수 있으나 한국 교회로 눈을 돌려보면 그저 한숨만 나옵니다. 한달 동안 엄청난 이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