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기고] 복음은 하나님의 살아있는 능력
마크 알트로그(Mark Altrogge)

입력 Apr 06, 2018 10:41 AM KST
하나님 능력
(Photo : ⓒ Biblestudytools.com)
▲복음 자체가 하나님의 능력이다. 바울 사도에 따르면, 우리는 그 능력을 그저 기도하기만 하면 받을 수 있다.

기독교는 어떻게 신령해지는가, 목표를 어떻게 성취하는가, 혹은 현재 어떻게 최선의 삶을 살 것인가에 관한 것이 아니다. 기독교는 철학에 관한 것도 아니다. 기독교는 말에 관한 것도 아니다. 기독교는 능력과 관련되어 있다.

하나님께 복종할 능력. 변화의 능력. 망가져버린 사람들을 사랑할 능력. 고통을 연거푸 당한 뒤에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능력. 성령의 검과 믿음의 방패를 휘두르며 사탄의 불화살을 꺼버릴 능력.

복음 자체가 바로 하나님의 능력이다: "그리스도께서 나를 보내심은 세례를 베풀게 하려 하심이 아니요 오직 복음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로되 말의 지혜로 하지 아니함은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헛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고린도전서1:17-18)

D.A. 칼슨은 이 구절에 대해서 이 같이 말했다: "사도 바울이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지혜라'라고 말하기를 기대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그것이 '하나님의 능력'이라고 강조했다.... 복음은 단순히 좋은 충고에 그치는 것이 아니며 하나님의 능력에 대한 기쁜 소식도 아니다. 복음은 믿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능력'이다."

하나님의 말씀도 이것을 확인하고 있다:

"하나님의 나라는 말에 있지 아니하고 오직 능력에 있음이라"(고린도전서4:20)

"우리의 싸우는 무기는 육신에 속한 것이 아니요 오직 어떤 견고한 진도 무너뜨리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모든 이론을 무너뜨리며"(고린도후서10:4)

"그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백하며 병이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큼이니라"(야고보서5:16)

기도가 커다란 능력을 갖고 있다는 것을 믿는가? 나는 기도할 때 전기가 느껴지지 않는다. 나는 잘 느끼지 못한다. 나는 토기 그릇이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토기 그릇에 그분의 능력을 담으셨다. 우리는 우리의 겨자씨만한 믿음으로 하나님의 능력에 접속할 수 있다. 전선은 약하고 얇다. 그러나 우리가 전선을 소켓에 꽂으면 전기회사의 전체 전력과 연결된다. 그 전기로 전기톱이나 진공청소기를 돌리게 된다.

오늘 하나님께 그분의 강력한 능력을 요청하라. 그분께서 당신의 기도가 능력을 발휘하고 응답받게 하겠다고 약속하신 것에 대해 감사하라. 기억하라. 하나님 나라는 말이 아니라 능력이라는 사실을.

기사출처: https://www.biblestudytools.com/blogs/mark-altrogge/we-re-talking-power-here-real-life-changing-power.html

오피니언

일반

[시론] 불가역적 단계 접어든 남북, 한국교

9월 19일 평양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그야말로 역사적인 '평양공동선언'을 발표했습니다. 비핵화는 확정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지만

많이 본 기사

기장 총회 "임보라 목사 이단 정죄, 즉각 취소하라"

"신앙을 지니며 살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성례를 베푸는 것은 목회자의 의무이자 자유이다. 목회자 양심에 따른 목회 활동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