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양파 수확 포기...풍년 양파 뽑지도 못하고 포기

입력 Apr 15, 2018 07:09 AM KST
mbn_0414
(Photo : ⓒMBN 보도화면 캡처)
▲양파 수확 포기로 농민들이 속앓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양파 농사가 풍년이 들어 양파값이 지난해 절반 수준으로 뚝 떨어지자 농민들은 양파 수획을 포기하고 폐기 처분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양파 수확 포기로 농민들이 속앓이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양파 농사가 풍년이 들어 양파값이 지난해 절반 수준으로 뚝 떨어지자 농민들은 양파 수획을 포기하고 폐기 처분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무르익은 양파밭에서 수확의 기쁨을 누리지도 못하고 양파밭을 갈아 엎어야 하는 상황 앞에 농민들의 마음은 착잡할 뿐이다. 사정은 대파도 마찬가지여서 온라인 대파 경매가는 몇백원대로 떨어졌다. 작년 2천원 선을 넘겼던 것과 비교해 볼 때 절반 이상으로 뚝 떨어진 것.

양파는 수급 조절 대상이라 산지 폐기시 얼마라도 보장이 되는 반면에 대파는 그 대상에 포함이 되지 않아 일절 한푼 보상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농민들은 수급 조절 실패의 원인 중의 하나로 중국산 대파 1천 톤 수입을 지목하고 정부가 농민들에게만 책임을 묻는 것에 항의하고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성경이 말하는 성령뱁티즘(Spirit Baptis

한국교회에서는 적지 않은 그리스도인들이 "성령으로 뱁티즘을 받는다"는 말의 의미를 잘못 이해하고 있다. 어떤 이들은 자신이 "성령으로 뱁티즘을 받았노라"고 하

많이 본 기사

분노를 다스릴 때 도움을 주는 성경구절 10가지

모세가 약속의 땅 가나안에 들어가지 못한 것은 그가 방석을 쳤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믿음 좋다는 신앙인이라 하더라도 까닭 모를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