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구세군, 착한 소비와 기부 문화 위한 착한 가게 설립

입력 Apr 30, 2018 06:58 AM KST
기빙트리
(Photo : ⓒ 한국구세군)
▲한국구세군은 4월 27일(금) <카페 테바>와 <기빙트리> 개관식을 구세군빌딩에서 거행했다.

한국구세군(사령관 김필수)은 4월 27일(금) 착한 소비와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한 착한 가게인 <카페 테바>와 <기빙트리> 개관식을 구세군빌딩에서 거행했다.

<카페 테바>는 방주(Tebah)라는 의미를 가진 카페로, 힘들고 지친 이웃들에게 쉼과 회복의 기쁨을 주고자 개설했으며, 그 수익금은 구세군의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기빙트리>는 기업들의 후원 물품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가게이다. <기빙트리>는 아픔이 있는 이웃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랑을 나누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설립됐으며, 착한 소비를 통한 기부 문화 확산은 물론,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착한 가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구세군 관계자는 이제 막 1호점이 탄생한 <카페 테바>와 <기빙트리>이지만, 앞으로 어려운 이웃은 물론 시민들에게도 사랑 받고 신뢰 받는 착한 가게로 성장해 나갈 모습들을 기대해달라며, 함께 하는 사회를 위한 기부문화에 동참할 것을 격려했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기자수첩] 예장통합 제103회 총회 유감

지난 주 막을 내린 예장통합 제103회 총회는 명성교회 세습에 제동을 걸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이 교단이 공교회로서 제자리를 찾았다고

많이 본 기사

기장 총회 "임보라 목사 이단 정죄, 즉각 취소하라"

"신앙을 지니며 살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말씀을 전하고 성례를 베푸는 것은 목회자의 의무이자 자유이다. 목회자 양심에 따른 목회 활동을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