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구세군, 착한 소비와 기부 문화 위한 착한 가게 설립

입력 Apr 30, 2018 06:58 AM KST
기빙트리
(Photo : ⓒ 한국구세군)
▲한국구세군은 4월 27일(금) <카페 테바>와 <기빙트리> 개관식을 구세군빌딩에서 거행했다.

한국구세군(사령관 김필수)은 4월 27일(금) 착한 소비와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한 착한 가게인 <카페 테바>와 <기빙트리> 개관식을 구세군빌딩에서 거행했다.

<카페 테바>는 방주(Tebah)라는 의미를 가진 카페로, 힘들고 지친 이웃들에게 쉼과 회복의 기쁨을 주고자 개설했으며, 그 수익금은 구세군의 복지사업에 사용된다.

<기빙트리>는 기업들의 후원 물품과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판매하는 가게이다. <기빙트리>는 아픔이 있는 이웃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사랑을 나누는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설립됐으며, 착한 소비를 통한 기부 문화 확산은 물론, 품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착한 가게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구세군 관계자는 이제 막 1호점이 탄생한 <카페 테바>와 <기빙트리>이지만, 앞으로 어려운 이웃은 물론 시민들에게도 사랑 받고 신뢰 받는 착한 가게로 성장해 나갈 모습들을 기대해달라며, 함께 하는 사회를 위한 기부문화에 동참할 것을 격려했다.

오피니언

기자수첩

[시론] 역사적 진실 외면하는 세력이 발붙일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김순례 의원의 5.18 폄훼 발언이 큰 사회적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 파장은 우리 사회에 크나큰 숙제를 안겼습니다. 개신교계라고

많이 본 기사

"은퇴목사 퇴직금 대신 내주면 담임목사 받겠다는 교회"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가 은퇴목사 퇴직금을 대신 내주면 담임목사를 받겠다는 교회의 제안을 받은 한 목회자의 이야기를 자신의 SNS에 올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