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폼페이오 기자회견..."북한 비핵화시 경제 번영 도울 것"

입력 May 12, 2018 04:37 PM KST
mbc_0512
(Photo : ⓒMBC 보도화면 캡처)
▲폼페이오 기자회견이 주목을 받고 있다.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회담을 가진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경우 북한의 경제 재건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폼페이오 기자회견이 주목을 받고 있다.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은 강경화 외교부 장관과 회담을 가진 뒤 가진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핵무기를 포기할 경우 북한의 경제 재건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은 11일 미 국무부 청사에서 강경화 한국 외교부 장관과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김정은 위원장이 올바른 길을 선택한다면 북한에 평화와 번영으로 가득한 미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북한이 조속한 비핵화를 위해 과감한 조치를 할 경우 미국은 북한의 번영을 위해 한국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으며 김정은 위원장과의 만남에 대해 "김 위원장이 완전한 비핵화를 준비한다면 미국이 체제보장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의견을 나눴다)"고 밝혔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북한이 조속한 비핵화 조치를 시행해 줄 것을 요구하며 북한의 비핵화에 대해서는 엄격한 검증 작업을 요구할 것도 더불어 알렸다.

오피니언

기고

샬롬나비, "자유민주주의 바탕 평화통일 추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은 광복절을 맞아 성명을 발표하고, "자유 민주주의를 바탕으로 하는 평화 통일의 기반을 마련"할 것과 "국민이 안전하고 안정된 삶을 살아갈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