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초소형 아파트 주목…서울 초소형 아파트 분양가 얼마?

입력 May 12, 2018 08:42 PM KST
sbs_0512
(Photo : ⓒSBS 보도화면 캡처)
▲초소형 아파트가 화제다. 1인 가구 증가로 원룸이나 오피스텔이 아닌 7평짜리 초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초소형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에는 1인 가구를 대변하는 젊은층 뿐 아니라 임대 수익을 염두에 둔 중장년층도 붐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초소형 아파트가 화제다. 1인 가구 증가로 원룸이나 오피스텔이 아닌 7평짜리 초소형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초소형 아파트 분양 모델하우스에는 1인 가구를 대변하는 젊은층 뿐 아니라 임대 수익을 염두에 둔 중장년층도 붐비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희소성이 있는 초소형 아파트는 원룸이나 오피스텔과는 달리 주차장도 크고 편의시설도 많아 각광을 받고 있어 향후 수요에 따른 공급도 늘어날 전망이다. 초소형 아파트는 침대와 거실 바로 옆에 부엌과 세탁기가 있으며 드레스룸도 따로 있다. 원룸이나 오피스텔과 비교해 볼 때 아파트이기 때문에 전용률도 높은 편이다. 서울 도심에서 전용 24㎡ 초소형 아파트 분양가는 대략 2억2000만~2억4000만원대로 알려져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성령 하나님의 구원사역: "오직 하나

구원 개념은 이미 과거에 받았던 구원(중생)과 현재 받고 있는 구원(성화)과 장차 미래에 받게 될 구원(영화) 모두를 포함한다. 이 세 가지 구원에서 궁극적으로 중심

많이 본 기사

성락교회 김기동 목사 측 신도들 복면쓴 남성들에 끌려 나가

성락교회가 김기동 목사를 둘러싸고 내홍에 휩싸였다. 서울과 수도권 내 교회 건물을 둘러싸고 김기동 목사 찬성측과 반대측이 몸싸움을 벌이는 등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