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2차 남북정상회담 열려...통일각에서 두 정상 다시 만나

입력 May 27, 2018 05:48 AM KST
moonjaein_0527
(Photo : ⓒ청와대)
▲2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렸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만나 2차 남북정상회담을 가졌다.

2차 남북정상회담이 열렸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26일 오후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만나 2차 남북정상회담을 가졌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먼저 통일각에서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도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이후 남북정상회담에는 서훈 국정원장과 김영철 북한 통일전선부장이 동행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2차 남북정상회담에서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눴으며 회담 결과를 27일 오전 10시 직접 밝힐 예정이다.

앞서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NCCK) 화해·통일위원회(위원장 나핵집 목사)는 첫 남북정상회담의 결과 였던 판문점선언에 대해 민족의 화해와 평화의 새 역사를 열었다며 환영하는 성명을 발표한 바 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성탄절에 대해서 얼마나 아시나요?

성탄절에 관해서 당신은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우리 대부분은 교회에서 12월 동안에 제공해왔던 성탄절 프로그램을 통해서 개략적인 요점 정도를 파악하고 있다. 그

많이 본 기사

[설교] 기다림

대림절은 어둠 속에서 고통당하는 사람들의 절기로 시작되었다. 고난의 역사 속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좌절하지 않고 기다리는 사람들과 함께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