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한기장복지재단 강남지역자활센터, 청년 일자리 제공키로

입력 Jun 12, 2018 05:49 AM KST
bread
(Photo : ⓒpixabay)
▲한기장복지재단 강남지역자활센터가 'DAY BREAD사업단'을 운영한다.

한기장복지재단 강남지역자활센터가 'DAY BREAD사업단'을 운영한다. 강남구 논현로 86길 26, 1층의 45평 규모의 매장을 아산상선 대표 이사가 취약계층 청년의 일자리 제공과 취창업의 인큐베이팅 역할을 해달라는 취지로 무상임대해 줌으로써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아산상선 대표 이사는 노원구 소재의 한국기독교장로회 소속인 열림교회를 섬기고 있는 집사로서 노원구 취약 계층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당당한 사회 구성원으로 서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DAY BREAD사업단'은 6개월 정도 시범 사업으로 진행하여 그 성과를 통해 2년 후에는 자활기업으로 성장하여 탈수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주고 동일한 여건으로 2호, 3호가 생길 수 있는 인큐메이팅 역할을 기대하며 그 첫걸음을 내딛는다.

차별화된 최고의 재료와 천연발효로 특별하고 맛있는 프랑스 정통 빵(10가지 정도)을 만들어 판매할 계획을 가지고 제빵전문가를 고용해 참여자들에게 기술을 전수할 계획으로 오는 6월 14일부터 사업단이 정식으로 OPEN 할 예정이다.

강남지역은 사업단뿐만 아니라 자활기업을 운영하기에도 비싼 임대료와 장소 확보의 어려움이 많은 곳인데 한기장복지재단은 이러한 어려움을 알고 매장과 인테리어 그리고 시설 기자재 일체를 기부해주신 기부자의 나눔의 취지에 맞게 매장을 운영하여 제과 제빵 전문가의 꿈을 꾸고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청년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요한계시록의 "666"은 무슨 의미인가?

666은 문자 그대로 사람의 이름을 의미한다. 666은 앞으로 나타날 적그리스도의 이름을 나타내는 숫자이다. 이름에 숫자를 부여하는 방식을 "게마트리아"(gematria)라고

많이 본 기사

“명성교회가 성도들 헌신과 눈물 존중해 주었으면”

지난 9일 방송된 MBC 시사고발 프로그램 'PD수첩 - 명성교회 800억 비자금의 비밀'은 큰 파장을 몰고 왔습니다. 특히 명성교회 소유의 부동산 규모는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