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6.25전쟁 참전용사 감사패 수여하는 여의도순복음교회
2012년부터 한국전쟁 참전용사 364명에게 감사패와 격려금 전달

입력 Jun 25, 2018 12:06 PM KST
감사패
(Photo : ⓒ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목사가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는 6월 24일 오전 11시 주일 3부 예배에서 6.25한국전쟁 68주년을 기념하며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감사패를 받은 사람들은 김남기(83·동작대교구), 강남현(90·영등포대교구), 백양환(85·남구로성전) 집사 등이다.

올해 7년 째 거행되는 이 행사는 대한민국의 자유를 지키기 위해 한국전쟁에 참전했던 용사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후손들에게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나라사랑 정신을 알리려는 취지를 갖고 있다. 2012년부터 올해까지 생존 참전용사 364명이 감사패와 격려금을 받았다.

이영훈 목사는 "우리는 6.25를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오늘 예배에 참석한 참전용사와 감사패를 받은 분들께 진정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축하했다. 참전용사들은 교회학교 어린이들로부터 꽃다발을 전달받고, 교인들을 향해 거수경례로 화답했다.

감사패 전달 수여식에는 해군 중장으로 전역한 이상로 장로와 전 해병대 부사령관 박환인 장로가 참석했다.

오피니언

일반

[시론] 불가역적 단계 접어든 남북, 한국교

9월 19일 평양을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그야말로 역사적인 '평양공동선언'을 발표했습니다. 비핵화는 확정적으로 발표하지 않았지만

많이 본 기사

“나는 용서를 강요당했다”....가시지 않은 성폭력 피해 아픔

무더위가 한창이던 지난 7월 대형교회인 온누리교회 정재륜 목사가 부적절한 행위로 해임됐다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당시 온라인에서는 목사의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