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고영욱 전자발찌 해제, 고영욱 전자발찌 착용기간 고영욱 연예인 1호 전자발찌 착용

입력 Jul 09, 2018 08:19 PM KST
고영욱
(Photo : 카카오TV)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은 9일 3년간의 전자발찌 착용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이를 벗는다. 하지만 신상정보 공개기간은 2020년 7월까지로 2년 더 남아있다.

그룹 룰라 출신 고영욱의 3년간의 전자발찌 착용 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9일 전자발찌 착용이 해제됐다.

2010년 7월부터 2012년 12월까지 고영욱은 오피스텔과 승용차 등에서 미성년자 3인을 총 4차례에 걸쳐 성폭행 및 강제 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그는 재판을 통해 2년 6월의 실형 선고, 신상정보 공개·고지 5년, 전자발찌 부착 3년을 선고받았으며 지난 2015년 7월 출소했다.

고영욱의 위치 및 이동 경로는 모두 전자발찌를 통해 실시간으로 법무부 중앙관제센터에 기록돼왔으나 오늘 이후 그의 실시간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없게 됐다. 또 오늘부터 고영욱은 학교 등의 제한구역에 출입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하지만 고영욱의신상정보 공개기간은 2020년 7월까지로, 고영욱의 신상정보는 '성범죄자 알림e' 에서 2년간 더 조회할 수 있다.

출소 당시 고영욱은 머리 숙여 인사하며 "먼저 모범이 돼야 할 연예인이었던 사람으로서 큰 물의를 일으킨 것 다시 한번 정말 죄송하다"고 사과한 바 있다.

한편, 고영욱은 1994년 그룹 룰라로 데뷔, 90년대 최고의 가수로 활약했으나 '연예인 1호 전자발찌 착용'이라는 오명을 안았다

오피니언

연재

[#산티아고 순례길] Day 1. 당신이 있기에 내

순례의 시작은 파리(Paris)부터였다. 잠시 머물던 파리의 한 민박에서 한국에서 온 세진이를 만났다. 그는 나보다 하루 먼저 산티아고로 향하는 순례자였고 그와 파리

많이 본 기사

[인물탐구] 거침없는 광폭 행보 보이는 장신대 김철홍 교수

지난 17일 오후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는 극우 성향의 목회자 중심으로 '문재인 정권 퇴진 범국민총궐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설교는 한 신학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