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도로 타이어 사고, 고속도로 타이어 사고로 화물차 운전자 사망

입력 Jul 13, 2018 11:45 AM KST

도로 타이어 사고
(Photo : 판도라 TV)
13일 오전 0시 8분쯤 대구 달성군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147.7㎞ 지점에서 4.5t 화물차가 도로에 떨어진 타이어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고속도로를 달리던 화물차가 떨어진 타이어와 충돌해 화물차 운전자가 사망했다.

13일 오전 0시 8분쯤 대구 달성군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 147.7㎞ 지점에서 4.5t 화물차가 도로에 떨어진 타이어와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찰에 따르면 화물차는 도로에 떨어진 타이어를 미처 피하지 못하고 부딪히면서 중심을 잃었고 도로 우측 방음벽을 충돌한 뒤 전도됐다.

이 사고로 4.5t 화물차 운전자(35)가 사망했다. 3.5t 화물차 2대와 승용차 3대도 타이어에 부딪혔지만 가벼운 부상을 입는 것에 그쳤다.

경찰 조사 결과 사고 당시 편도 4차선 도로의 4차로를 달리던 한 화물차에서 예비 타이어가 떨어지자 뒤따르던 3.5t 화물차가 이를 밟는 바람에 밑에 달려있던 다른 예비타이어가 튕겨져 나왔다. 이때 사고 충격으로 튕겨져 나온 타이어에 뒤따르던 또 다른 화물차와 승용차 2대와 부딪힌 뒤 도로에 멈춰 섰다.

사고 발생으로 현장 인근 200m 구간 통행이 5시간 정도 통제됐다. 현재 경찰 관계자는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피니언

연재

[#산티아고 순례길] Day 1. 당신이 있기에 내

순례의 시작은 파리(Paris)부터였다. 잠시 머물던 파리의 한 민박에서 한국에서 온 세진이를 만났다. 그는 나보다 하루 먼저 산티아고로 향하는 순례자였고 그와 파리

많이 본 기사

[인물탐구] 거침없는 광폭 행보 보이는 장신대 김철홍 교수

지난 17일 오후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는 극우 성향의 목회자 중심으로 '문재인 정권 퇴진 범국민총궐기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설교는 한 신학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