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

부산항 백골, 시신 기역 자로 굽은 채로..신원 확인 안돼

입력 Aug 09, 2018 01:41 PM KST
부산항 백골
(Photo : MBN 보도화면)
부산항에서 백골 시신이 발견돼 세간에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8일 한 언론매체 보도에 따르면 부산해경은 이날 오후 1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13번 선석 앞 바다에 백골 시신이 있는 것을 부두 청원경찰이 발견해 신고했다.

부산항에서 백골 시신이 발견돼 세간에 충격을 주고 있다. 8일 한 언론매체 보도에 따르면 부산해경은 이날 오후 1시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13번 선석 앞 바다에 백골 시신이 있는 것을 부두 청원경찰이 발견해 신고했다.

해당 시신을 최초 발견한 항만 작업자 A 씨는 "기역 자로 굽어 있어 인형인지 사람인지 구분하기 어려워서 신고했다"고 진술했다.

신고를 받은 해경은 연안구조정을 동원해 시신을 인양했다. 인양된 시신은 백골화가 일부 진행될 정도로 심하게 부패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시신은 머리와 팔, 발 등이 없이 하반신만 남아 있었고, 청바지를 입은 채 발견됐다.

시신을 인양한 해경은 "주변 해역을 추가로 수색했지만, 상반신을 찾지는 못했다"고 전했다.

또 이미 부패가 심해 성별조차 알 수 없었으며,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단서도 없었다.

해경은 시신의 성별은 물론, 자살 또는 타살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다고 밝혔다.

또 해당 시신에 DNA 감정 등을 통해 신원을 확인할 방침이다.

오피니언

기고

[기고] 요한계시록의 "666"은 무슨 의미인가?

666은 문자 그대로 사람의 이름을 의미한다. 666은 앞으로 나타날 적그리스도의 이름을 나타내는 숫자이다. 이름에 숫자를 부여하는 방식을 "게마트리아"(gematria)라고

많이 본 기사

“명성교회가 성도들 헌신과 눈물 존중해 주었으면”

지난 9일 방송된 MBC 시사고발 프로그램 'PD수첩 - 명성교회 800억 비자금의 비밀'은 큰 파장을 몰고 왔습니다. 특히 명성교회 소유의 부동산 규모는 충격